대한주택보증-우리은행, 전세금 안심대출 취급 업무협약 체결

- 1월 2일부터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전세금안심대출 판매 개시

- 전세보증금 회수 염려와 목돈마련 부담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전세대출제도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12-30 14:56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오늘(30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우리은행과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위탁 판매 및 전세금안심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세금안심대출은 세입자의 전세보증금 회수 염려와 목돈마련 부담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전세대출로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세입자 지원제도다. 오는 1월 2일부터 우리은행을 통해 판매 개시된다.

전세금안심대출은 대한주택보증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상품과 은행 전세대출(보증금반환채권 양도방식) 상품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세입자는 낮은금리(일반 전세대출 연평균 4.1% -> 전세금안심대출 연평균 3.7%)로 전세자금을 대출받고, 전세금미반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협약 금융기관인 우리은행에서 대출을 판매하고 대한주택보증이 전세보증금과 대출금 상환을 책임진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한화, 두산, 우미, 동문건설 4개 건설사와 전세금안심대출 사전이용약정도 체결했다.

사전이용약정을 체결한 건설사는 한화, 두산, 우미, 동문건설로, 보유한 미분양 물량을 전세로 공급하기 위해 총 6개 단지 1천 9백세대에 대하여 전세금안심대출에 가입하고, 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보증비용은 각 건설사에서 부담한다.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협약식에서 “전세 사는 서민을 지원하는 전세금안심대출을 국토부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출시·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서민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원활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주택보증 소개
대한주택보증은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