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센터아카데미, 2014년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시험 일정 발표

- 전년 대비 난이도 상향 조정 및 3회부터 이메일 평가와 콜 분석, 통계 부분 추가될 예정

뉴스 제공
KCA
2014-01-06 13:39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제1회 시험을 통해 총 96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여 콜센터 관리자의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콜센터 QA관리사의 2014년 시험 일정이 발표되었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www.kcallcenter.net)는 2014년에 치러지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시험이 총 2회 진행이 된다고 밝혔다.

제2회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시험은 4월 21일 접수를 시작해 5월 17일 필기시험을 치르며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14일에 실기시험을 치른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3일에 발표한다. 제3회 시험은 9월15일에 접수를 시작해 10월 11일 필기시험, 11월 8일에는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기시험을 치른다. 3회 시험 최종 합격자는 11월 17일에 발표한다.

전년에 비해 필기 및 실기시험이 다소 난이도가 어려워질 전망이며 3회부터는 이메일 및 게시판 평가와 콜 분석 및 통계, 평가 활용부분이 추가되어 시험 범위가 넓어질 예정이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올해 치러지는 2~3회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은 1회에 비해서 난이도뿐만 아니라 시험 범위도 넓어지는 만큼 합격률이 높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차근차근 기간을 두고 공부하면서 콜센터의 실무지식을 넓히다보면 오히려 업무지식 축적은 물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QA관리사 자격시험에 대한 구체적인 시행계획 및 안내는 2월부터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http://www.kcallcenter.net/document/board/notice_v...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02-941-7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