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정책고객 대표자 회의’ 개최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4-01-20 17:00
서울--(뉴스와이어)--이경재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월 20일(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방송통신 분야 정책고객들의 애로사항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방송통신 정책고객 대표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방송통신 정책고객 대표자 회의’(의장 김우룡 교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통신 분야 주요 정책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2012년 7월 13일 구성한 회의로서 2013년 7월 15일 제2기 대표자 회의를 새로이 구성한 바 있다.

이 날 회의에서 이경재 위원장은 실·국장들과 함께 TV수신료 현실화,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단말기 불법 보조금 문제 등에 대한 고객 대표자들의 의견을 경청하였다.

이경재 위원장은 “공정하고 창의적인 정책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현장의 소리, 국민의 소리를 제대로 듣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면서 고객 대표자들에게 “방통위가 당면한 주요현안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조언을 부탁”했다.

방통위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인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의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대표자 회의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향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소개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실
의안정책관리팀장
최현숙
02-2110-1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