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컴퍼니, 세계경제포럼의 “글로벌 쉐이퍼스” 보조금 대회 우승자 발표

- 6개 프로그램에 영향력 확대를 위한 종자돈 지급

다보스,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는 오늘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글로벌 쉐이퍼스 커뮤니티(Global Shapers Community) 회원만을 위한 보조금 대회인 코카콜라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보조금 대회(Coca-Cola’s Shaping A Better Future Grant Challenge) 우승자를 발표했다. 글로벌 쉐이퍼스는 300여개 도시기반 허브의 20ㅡ30세 젊은 리더들의 네트워크이다. 2013년 총회에서 발표된 이번 대회는 글로벌 쉐이퍼스에게 청년 취업, 교육, 지역사회 안보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도전적인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회우승자들은 프로그램을 지속 및 확대시킬 수 있는 종자돈을 받을 기회를 얻게 된다.

로마와 나이로비 허브에서 공동 실시한 교육을 위한 프로젝트인 “파워링 에듀케이션(Powering Education)”은 5만 달러의 보조금을 상금으로 받았다. 이 보조금은 해가 지고 나면 전력 부족으로 공부하기가 힘든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시골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글로벌 쉐이퍼들의 노력에 힘을 실어 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빌릴 수 있는 태양열 손전등을 학교에 제공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위험한 등유 램프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낮에 이 태양열 손전등을 학교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또 일정 기간 동안 소액의 일일 사용료를 내면 이 손전등을 구매할 수도 있다.

무타르 켄트(Muhtar Kent) 코카콜라 컴퍼니 회장 겸 CEO는 “이 모든 획기적인 기획들은 혁신과 규모 그리고 우리가 ‘황금 삼각형(Golden Triangle)’이라 부르는 기업, 정부 그리고 시민 사회간의 협력을 가져다 준다. 사실 우승 그룹이 가지는 가장 큰 차별점은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다양한 관점을 적용시켰다는 것이다”며 “글로벌 쉐이퍼에 대한 우리의 지원은 진정한 선도는 행동을 취하는 데서 시작된다는 우리의 견해를 반영하고 있다. 이 젊은 리더들은 이러한 접근방법을 이해하고 이의 표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이크만(David Aikman) 세계경제포럼의 새로운 챔피언과 글로벌 쉐이퍼스 커뮤니티(New Champions and the Global Shapers Community) 상무이사는 “젊은이들은 우리 지역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경제 성장, 사회적 불공평, 지속 가능한 성장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이를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우리 커뮤니티의 강력한 힘을 받아들였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기업의 지원을 끌어오는 글로벌 쉐이퍼의 노력을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우리는 현재 전세계 300여개의 지역 허브에 3천 여명의 젊은 이들로 구성된 쉐이퍼의 성장을 매우 자랑스럽게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또 아래 5개 프로젝트에 각각 1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허브: 조직과 봉사자들을 매칭시키는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젊은이들 사이에 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취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 제공;

· 우크라이나 키예프 허브: 비영리 청년 프로그램으로 숙련되고 성공한 지역 리더들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 멕시코 몬테레이 허브: 지역 경제 및 사회적 발전에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증대시킬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아이티 포르토프랭스 허브: 과일 생산 증대를 위한 친환경 기술 식물원(Botanical Eco-Technology Park) 개발하고 거기서 난 과일을 수출해 얻은 수익금으로 200개 학교 식당에 대한 자금 지원을 통해 이 지역사회를 지원;

· 아르메니아 예레반 허브: 사회 취약 층과 장애 아동을 위한 방과후 디지털 프로그램.

로마의 한 글로벌 쉐이퍼인 마우로 오메토(Mauro Ometto)는 “빨리 가고 싶다면 혼자 가고 멀리 가고 싶다면 함께 가라(If you want to go fast, go alone. If you want to go far, go together)”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해 이 대회의 협력적인 요소를 잘 설명했다. 오메토는 “코카콜라는 지역사회 개선 프로젝트 가속화를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동시에 차세대 리더들의 열정과 의지에 불을 지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회의 일환으로 코카콜라는 글로벌 쉐이퍼들에게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자신의 프로젝트를 결승후보로 선정하도록 지역사회에 홍보하게 했다. 소셜 미디어상에서 공유되는 짧은 영상으로 글로벌 쉐이퍼 허브 프로그램의 이슈와 영향을 온라인 뷰어들에게 보여주기도 했다. 이 보조금 대회를 창시한 더 코카콜라 컴퍼니의 일레인 바우어스 코벤트리(Elaine Bowers Coventry)는 “이 과정은 지역사회 내 지식 전달에 속도를 붙여 많은 쉐이퍼들이 전문성과 아이디어를 전세계적으로 공유해 이 단체의 집합적인 지혜를 진정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며 “이 뿐 아니라 긍정적인 사회변화 모색 및 젊은 리더 양성이라는 세계경제포럼이 글로벌 쉐이퍼스 커뮤니티에 준 미션을 지원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쉐이퍼스 커뮤니티는 더 나은 미래 만들기 대해의 우승자를 선발했으며 코카콜라 컴퍼니,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위한 슈밥 재단(Schwab Foundation for Social Entrepreneurship), 정부 및 다른 시민 사회를 대표하는 인물들이 최종 점수를 매겼다. 심사 기준에는 이들이 다룬 이슈의 심각성, 영향력을 미친 사람의 수, 전반적인 투자 수익과 해당 프로젝트가 더 널리 확대될 수 있는 가능성 등이 포함되었다.

글로벌 쉐이퍼스 커뮤니티(Global Shapers Community) 소개

글로벌 쉐이퍼스 커뮤니티(Global Shapers Community)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특별한 의지를 가진 젊은이들이 만들고 이끄는 허브의 네트워크이다. 오늘날 160개국 270개 허브에 3,000명 이상의 글로벌 쉐이퍼로 구성된 이 커뮤니티는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만든 세계 경제 포롬의 여러 이니셔티브 중 하나이다. 쉐이퍼들은 자신들의 지역사회가 직면한 가장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한다.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소개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NYSE: KO)는 세계 최대 음료업체로서 500여 탄산음료와 증류음료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가치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가 이끄는 코카콜라 컴퍼니의 포트폴리오에는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 메이드(Minute Maid), 심플라이(Simply), 조지아(Georgia), 델발(Del Valle) 등 16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전 세계적으로 탄산음료, 주스, 주스희석음료, 인스턴트 커피 등을 제공하는 명실상부 최고 기업이다.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200여 개국 소비자들이 하루19억 개의 코카콜라 컴퍼니 음료를 즐기고 있다.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코카콜라 컴퍼니는 환경을 보호하고, 활발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며, 계열사를 위한 안전하고 포용적인 작업환경을 구축하고, 코카콜라 컴퍼니가 진출해 있는 지역사회의 경제발전 향상을 위한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병입작업(Bottling) 파트너를 포함해 코카콜라 컴퍼니는 70만 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세계 10대 사기업 중 하나이다. 코카콜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a-colacompany.com)에서, 혹은 트위터(twitter.com/CocaColaCo) 팔로윙, 코카콜라 블로그인(코카콜라 어버틀드:Coca-Cola Unbottled(www.coca-colablog.com) 혹은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787077&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mpany.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