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웨어러블 기기를 이끌어가는 리딩 브랜드 ‘핏비트(Fitbit)’, 국내 공식 론칭

- 2013 CES 디자인 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 자랑

- 공식 론칭 기념, 플렉스™ 스페셜 에디션 한정 판매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핏비트
2014-01-23 09:27
서울--(뉴스와이어)--미국에서 출발해 헬스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22일, 한국에 공식 론칭했다.

핏비트는 총 5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량과 수면 모니터링 손목 밴드인 핏비트 포스™(Fitbit Force™) 와 핏비트 플렉스™(Flex™), 무선 활동량 및 수면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원™(Fitbit One™), 무선 활동량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집™(Fitbit Zip™), 스마트 체중계인 아리아™(Aria™)가 그 주인공이다. 핏비트는 한국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도록 활동량을 측정 및 기록하고, 더욱 활동적인 삶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동기를 주고 영감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핏비트 미국 본사 CEO 제임스 박(James Park)은 “이번 론칭을 계기로 우리는 한국과 같이 중요하고 큰 시장에 뛰어들게 되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한국은 첨단 기술 및 통신 시장이 발달했을 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 비해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덥터들이 많다. 더욱이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서 지금이야말로 핏비트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에 적격인 시기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한국계 미국인 제임스 박(James Park)과 에릭 프리드먼(Eric Friedman)이 공동 설립한 핏비트는 일상 속에서 스스로 건강과 활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제품을 설계해 사람들이 더욱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을 부여한다. 핏비트는 “하나의 제품이 모두에게 적합할 수는 없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각각의 욕구와 선호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고, 무선 블루투스 4.0을 활용한 실시간 동기화 시스템으로 스마트 폰, 컴퓨터 내 핏비트 대시보드에서 즉각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모바일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모든 데이터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경쟁할 수 있도록 하고,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컬러로 스타일리시한 측면까지 고려한 것도 핏비트의 경쟁력이다.

주요 통계 수치 및 수상 내역

- 핏비트는 지난 한 해 동안 미국 내 액티비티 트래커(일일 활동량을 측정, 기록하는 기기) 시장 점유율의 67 %를 차지했다.
- 핏비트 어플리케이션은iOS 어플리케이션 헬스/피트니스 부문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순위 상위 랭킹을 기록했다.
- 핏비트 제품들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의 피트니스 테크놀로지 카테고리에서 지속적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핏비트는 안드로이드(17개 모델), iOS, PC, 맥 플랫폼의 대부분의 모바일 장치를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cross-platform) 장치 및 컴퓨터와의 호환성 부문에서 최고의 기능을 자랑한다.
- 핏비트 제품은 세계 28개국 3만여 개의 판매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 핏비트 플렉스™(Flex™)는 2013년 CNET 선정 웨어러블 헬스 테크 분야에서 CES 베스트 제품상을 수상했다.
- 핏비트 원™(Fitbit One™)은 2013 CES에서 혁신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제품 라인

가장 최근에 개발된 핏비트 포스™(Fitbit Force™)는 하루 동안 활동한 내용과 시간을 기록해 보여줌으로써 스스로 활동 습관을 파악하고, 더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설계하도록 돕는 웨어러블 기기다. 포스™는 사용자가 얼마나 걷고, 몇 개 층을 오르고,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활동강도 및 유지 시간을 나타내는 활동적 시간은 어떠했는지, 이동거리는 어느 정도였는지를 측정해 시간대별로 기록한다. 또, 수면 중에는 얼마나 숙면을 취했는지를 알 수 있도록 뒤척인 횟수와 잠이 깼던 시간을 표시해준다. 모든 정보는 제품 OLED 화면에 나타나며, 전체 데이터는 블루투스 4.0을 통해 스마트 폰 등에 실시간 동기화된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팔찌형 제품으로 블랙과 슬레이트 컬러 2가지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2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7만9천원이다.

대표 제품 핏비트 플렉스™(Fitbit Flex™)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활동 습관을 측정해주는 것은 물론, 가볍고 세련된 팔찌형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착용 가능하고 스타일을 돋보이게 해 인기가 높은 웨어러블 기기다. 플렉스™는 일일 누적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활동적 시간, 이동거리, 수면 효율을 기록하며, 모든 정보는 스마트 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위 5개의 LED 불빛은 설정 목표에 대한 달성률을 표시하며, 목표를 달성할 경우 5개의 램프가 모두 켜지게 된다. 컬러는 블랙, 슬레이트로 출시되며, 가격은 13만 9천원이다.

핏비트 원™(Fitbit One™)은 포스™와 동일하게 활동량과 수면상태를 확인하고 기록하는 기능을 지닌 클립형 웨어러블 기기로 가격은 13만 9천원이며, 핏비트 집™(Fitbit Zip™)은 일일 활동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최대한 많이 움직이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해주는 제품으로 가격은 7만 9천원이다.

핏비트 아리아™(Fitbit Aria™)는 체중뿐 아니라 체지방률 및 체질량지수(BMI)을 측정하고,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모바일 또는 컴퓨터로 전송해주는 스마트 체중계다. 장기적 변화 추이를 파악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4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7만 9천원이다. .

한편, 핏비트는 한국 론칭을 기념해 세계 최초로 플렉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기본 플렉스™ 제품에 라임 또는 오렌지 밴드가 추가로 구성된 한정 제품으로 네이버 샵N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플렉스™와 동일하게 13만9천원이다.

그 외 핏비트 전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프리스비 매장과 옥션(www.auction.co.kr), G마켓(www.gmarket.co.kr), 11번가(www.11st.co.kr) 등 온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핏비트 소개
핏비트는 사람들이 더 건강한, 더 활동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힘을 부여하고 영감을 주며, 일상의 활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제품과 경험을 디자인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다. 오늘날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급성장하는 선두주자로서, 하루 동안의 활동량, 칼로리 소모량, 수면 효율 등을 측정해 스스로 생활 습관을 분석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웨어러블 기기 4종(포스™Force™, 플렉스™Flex™, 집™Zip™, 원™One™)과 체지방 측정이 가능한 와이파이 스마트 체중계 아리아™Aria™까지 총 5종의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전 라인 모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실시간 무선 동기화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에 기반한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핏비트 제품은 전세계 3만여 개 매장, 2만 개 이상의 북미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총 28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핏비트는 개인 소유로, Foundry Group, Qualcomm Ventures, SAP Ventures, Softbank Capital, SoftTech VC, True Ventures의 지원을 받는다. Fitbit®, Fitbit Flex™, Fitbit Force™, Fitbit One®, Fitbit Zip® and Aria®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 Fitbit, Inc.로 등록된 상표 및 상표권이다. 모든 기타 회사, 제품 이름은 법적으로 정당한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된 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fitbi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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