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월드와이드, 2019년까지 청년 100만 명에게 ‘문호 개방’ 약속

- 젊은이들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게 하고 그들의 실업 격차를 줄이기 위한 새로운 다짐

뉴스 제공
Hilton Worldwide
2014-01-23 18:30
다보스-클로스터,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http://www.hiltonworldwide.com/)는 오늘 개막된 2014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http://goo.gl/rHM8oc)에서 오는 2019년까지 100만 명 이상의 젊은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전세계적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사업은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젊은이들에게 문호를 개방한다.

1. 그들을 여행계와 연계시켜 힐튼 월드와이드의 광범위한 공급망에서 일할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여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도록 한다.

2. 멘토링 지원, 도제교육 및 힐튼 월드와이드의 혁신적 진로의식 사업, 즉 ‘커리어스@힐튼리브’(Careers@HiltonLive)를 통해 그들이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고 생활 및 직업상의 기량을 개발하게 하여 직장과 여행 및 그 밖의 분야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3. 전세계 4,000여 개의 직영 호텔, 관리 호텔 및 가맹 호텔의 모든 업무 부서에서 그들을 고용한다.

힐튼 월드와이드의 크리스토퍼 나쎄타(Christopher J. Nassett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거의 1세기 동안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문호를 개방해 왔다. 이번에 발표한 계획은 다음 세대의 팀 회원(Team Member)과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을 위해 의미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의 연장이다”고 말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젊은이들이 암울한 사회 경제적 상황에 처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적으로 7,400만 명 이상이 실직 상태이고(http://goo.gl/d3Cw2) 전세계 젊은 세대의 4분의1 이상에 해당하는 2억9,000만 명이 직업이 없거나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있다(http://goo.gl/CEbI0). 여행과 관광산업은 세계 전체 고용 인원의 거의 10%를 차지할 만큼 세계에서 가장 큰 고용주로서 2022년까지 7천300만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http://goo.gl/wAMhLT)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오늘날과 같이 복잡한 시장에서는 젊은이들이 성공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량을 갖추지 못한다면 단순히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전세계적으로 젊은이들을 연결시키고, 준비시키며 고용하는 사업과 파트너에 대부분의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젊은 기업인들을 교육 훈련과 자격증 및 시장과 연계시키고 차세대 호텔/호스피탈리티업계 지도자로 준비시키기 위해 힐튼 월드와이드는 글로벌 및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향후 5년 동안에 100만 명의 젊은이들을 도와줄 것이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작년에 국제청소년재단(IYF, http://www.iyfnet.org/)과 협력하여 호텔/호스피탈리티 산업계에서 청년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취업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잊혀진 세대”를 없애기 위해 업계 전반에 걸친 행동강령(http://goo.gl/DkYym)을 발표했다. 힐튼 월드와이드와 업계는 여행 및 관광 산업 분야의 취업 기회에 대한 인식 전환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세계여행관광위원회(WTTC)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http://goo.gl/mxCT2A)에 따르면 업계의 정보부족과 오판, 선입견이 젊은이들의 이 분야 취업을 가로 막는 가장 큰 장애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점은 인재 격차, 특히 생활 및 경영 관리 분야의 격차는 때때로 호텔/호스피탈리티업계로 하여금 필요 조건을 충족시키기에 적합한 후보자들을 물색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만들고 있다.

이어서 나쎄타 사장은 “인재 격차는 오늘날 산업계, 정부 및 지역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로서 청년 실업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 우리는 세계 최대 호텔/호스피탈리티업체로서 우리의 규모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이러한 격차를 줄이고 이처럼 중요한 문제를 의미 있는 방법으로 해결해야 할 위치에 있다. 우리 사업의 성패는 차세대의 성패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약속은 힐튼 월드와이드가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우리가 운영하는 사업체 및 환경이 함께 나누고자 하는 공동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 그 약속은 아래와 같은 기존 사업과 회사의 자원을 한데 묶어 젊은이들을 연계시키고 준비하게 하며 참여시키려는 것이다:

· 커리어스@힐튼리브, 호텔/호스피탈리티업계 청년의 달(Careers@HiltonLive, Youth in Hospitality Month): 이는 취업 박람회, 진로지도 상담, 직업 체험 등을 통해 호텔과 젊은이들을 연결시키기 위해 1개월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유럽에 있는 호텔들은 2013년에 이 같은 행사를 320회 개최하여 2만 여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 밝고 푸른 미래(http://goo.gl/VAWsdz): 힐튼 월드와이드의 주력 브랜드인 힐튼 호텔 &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가 주도하는 사업으로서 팀 회원(Team Member) 들이 시간과 전문 재능을 기부하여 젊은이들이 해당 지역사회에 안정과 희망을 가져다 주고 밝은 미래를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작년에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발족되었다.

· 도제교육 사업: 이는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터키, 중국, 영국을 포함한 유럽 및 아시아 여러 나라에 있는 호텔에서 광범위하게 실시하는 기능 교육 및 훈련 사업이다.

· 학교와의 파트너십(http://goo.gl/VAwPjK):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세계 50개 이상의 호텔/호스피탈리티 전문 학교 및 대학과 협조 관계를 맺고 있다.

· 전문직 개발 사업: 이는 차세대 호텔/호스피탈리티 산업분야 지도자를 교육 훈련시키기 위한 종합적인 실전 교육 사업이다.

· 생활 및 직업상 기량 교육: 이는 국제청소년재단의 ‘성공에 이르는 열쇠 사업’(Passport to Success, http://www.iyfnet.org/program/1226)과 연계한 생활 기량을 교육시키는 사업이다. 회사는 현재까지 사우디 아라비아와 남아프리카에서 이러한 교육 사업을 실시했으며 2014년에 전세계적으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 어린이에 대한 배려 교육(http://goo.gl/LCV1V9): 힐튼 팀 회원(Hilton Team Member)들은 지난 10여년 동안 더블트리(DoubleTree) 사업을 통해 젊은이들이 지속가능성을 배우고 세계 시민으로 참여하도록 권유해왔다.

국제청소년재단의 윌리엄 리스(William Reese)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광범위한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한 종합적인 약속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큰 일이다. 젊은이들을 우수한 인력이 되도록 준비시키는 일은 단일 업계나 기업이 단독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여러 분야 업계가 서로 협력하고 전략적으로 투자해야 가능하다”고 말했다.

힐튼 월드와이드가 젊은이들에게 문호를 개방하기 위해 시행하는 글로벌 약속 사업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iltonworldwide.com/youth에서 볼 수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소개

힐튼 월드와이드는 호스피탈리티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럭셔리 풀 서비스 호텔과 리조트에서부터 장기 숙박시설과 중급 호텔에 이르는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지난 94년 동안, 힐튼 월드와이드는 특별한 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 10개의 세계 최고 숙박 브랜드는 총 90개 국에 672,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4,000여개의 호텔을 관리, 프랜차이즈, 직영, 임대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에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힐튼 호텔&리조트 (Hilton Hotels & Resorts),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호텔(Embassy Suites Hotels),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프턴 호텔(Hampton Hotels),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 (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이케이션즈(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를 수상한 바 있는 세계 최고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에 대하여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은 힐튼 월드와이드가 전세계에 있는 사업체와 지역 사회와 가치를 공유하겠다는 약속이다. ‘목적 있는 여행’은 힐튼 월드와이드의 사회공헌 사업의 주요 전략으로서 각 개인들이 자기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팀 회원(Team Member)들이 생활하고 일하며 여행하는 지역 사회를 강화하며; 문화와 여행의 힘을 기리고; 자연 자원의 사용에 대한 측정, 분석,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hiltonworldwide.com/corporate-responsibi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연락처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아스트리드 에거튼-버넌(Astrid Egerton-Vernon)
+ 1 (703) 883-5696
astrid.egerton-vernon@hilton.com
www.hiltonworldwide.com/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