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업계에서 가장 정밀한 측정 능력을 제공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연산 증폭기 출시

- 낮은 오프셋 및 드리프트와 신속한 안정화의 결합으로 정밀 ADC의 성능을 향상시킨 TI의 36V 레일-투-레일 입/출력 연산 증폭기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4-01-27 11:10
서울--(뉴스와이어)--TI(대표 이사 켄트 전)는 오토-제로(auto-zero) 기법을 이용하지 않고도 정밀한 오프셋 전압 및 드리프트를 달성하는 업계 최초의 36V 레일-투-레일 입력/출력(RRIO) 연산 증폭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OPA192는 전체 온도 범위에 걸쳐서 안정적인 오프셋 전압 드리프트를 달성하기 때문에 시스템 차원의 교정이 필요 없다.

이 디바이스는 신속한 안정화와 고출력 구동 능력에 정밀도를 결합했다. OPA192는 테스트 및 계측, 산업용 센서, 제어와 같은 고전압 정밀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서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를 구동하기에 적합하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 및 샘플, 평가모듈(EVM) 주문에 관한 내용은 http://www.ti.com/opa192-pr-kr 참조)

OPA192의 주요 기능 및 장점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정밀도: TI의 특허받은 패키지 레벨 트리밍 아키텍처(Trimming Architecture)인 e-Trim™ 기술을 이용하여 내부적으로 클로킹하는 오토 제로 기법을 이용하지 않고서도 전체 온도 범위에 걸쳐서 5uV 오프셋 전압과 0.2uV/˚C 오프셋 드리프트를 달성한다. 이를 통해 산업용 센서 신호 컨디셔닝의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정밀한 36V 입력 범위: RRIO로 최대 입력 동적 범위를 구현하여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정밀 고전압 측정이 가능하다.

견고한 출력 구동: 60mA 출력 전류 구동과 1nF 용량의 부하 구동은 고전압 버퍼와 다중화 데이터 수집을 위한 높은 시스템 안정성을 제공한다.

툴 및 지원

TI의 새로운 정밀 디자인스(Precision Designs) 레퍼런스 디자인 4종을 참고하면, 엔지니어는 OPA192를 채택한 시스템을 빠르게 평가 및 맞춤화 할 수 있다.

- 고전압 입력으로 왜곡을 최소화하는 16bit, 400KSPS, 4채널 다중화 데이터 수집 시스템
-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아날로그 출력(AO)을 위한 전압과 전류를 결합한 출력 단자
- 절연 저항을 이용한 정전식 부하 구동 검증 레퍼런스 디자인(“Verified” 등급)
- 단일 연산 증폭기 슬루 레이트 리미터(Slew Rate Limiter) 레퍼런스 디자인

또한, TI는 회로를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및 디버그할 수 있도록 “정밀 디자인(Precision Design)” 회로와 함께 TINA-TI™ SPICE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OPA192는 DIP 어댑터 평가 모듈이나 범용 연산 증폭기 평가 모듈을 통해 디바이스의 기능성과 범용성을 빠르게 평가할 수 있다.

전반적인 멀티 스테이지 능동 필터 솔루션을 몇 분 내에 설계, 최적화,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온라인 툴인 TI의 WEBENCH® 필터 디자이너 역시 OPA192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TI E2E™ 커뮤니티의 정밀 증폭기 포럼을 방문하면 솔루션을 검색할 수 있으며, 동료 엔지니어 및 TI 전문가와의 지식 공유 및 질의 응답 등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패키지, 공급 시기 및 가격

OPA192는 5mm x 4mm SO-8 패키지, 3mm x 3mm MSOP-8, 3mm x 1.75mm SOT23-5의 3가지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권장 소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1.35달러이다.

TI의 산업용 아날로그

TI는 산업용 반도체의 선두업체이며, 스마트 그리드, 공장 자동화, 고전압 전력, LED 조명 및 제어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아날로그 IC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TI의 데이터 컨버터, 증폭기, 인터페이스, 절연, 클록킹, 전원 관리 디바이스 등은 고객들의 제품 차별화를 지원하며, TI의 소프트웨어, 설계 툴,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설계 주기를 간소화하고 가속화시킬 수 있다. TI의 아날로그 제품들이 산업 안전성, 효율, 신뢰성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 www.ti.com/industrial-p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I의 연산 증폭기 포트폴리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 OPA192 샘플 주문
- OPA192 데이터시트 다운로드
- TI의 정밀 증폭기 제품 포트폴리오
- 정밀 디자인 허브(Precision Designs Hub) 블로그: e-Trim 기술 개요 및 기타 오프셋 교정기법과 패키지 레벨 트리밍의 차이점
- "베이커가 추천하는 최고의 제품”: 증폭기 관련 짧은 기사를 편집한 e-book
- TI의 정밀 디자인스 라이브러리에서 다양한 보드 레벨 정밀 디자인 보기

TI의 WEBENCH 툴에 대해서

WEBENCH 디자이너 및 아키텍처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는 120개 제조업체들이 제공하는 24,000개 이상의 컴포넌트를 포함한다. 이들 툴에 대한 가격 및 공급시기는 설계 최적화 및 양산 계획과 관련된 TI의 협력 업체들에 의해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8개의 언어로 제공되는 이 설계 환경을 통해 사용자는 전체 시스템 설계를 비교하고 몇 분내로 공급 체인을 결정할 수 있다. http://www.ti.com/webench-pr의 TI WEBENCH 설계 환경을 통해 무료로 설계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TI, 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TI는 아날로그 IC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 개발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제조업체이다. TI는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혁신을 창조하며 기술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오늘도 TI는 10만 이상의 고객들이 또 다른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동참하고 있다. www.ti.com/ww/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김아라 사원
02-739-7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