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넷, 싱가포르 최초로 Tier III 데이터센터 오픈

- 글로벌 기업들의 사업 확장에 수반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부응

뉴스 제공
팩넷
2014-01-28 10:30
홍콩--(뉴스와이어)--팩넷이 통합 네트워크와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태지역 선두의 통신 사업자로서, 싱가포르에서 최초로 데이터센터 인증기관인 Uptime Institute의 Tier Certification of Design Documents를 인증 받은 데이터센터 ‘Cloudspace II’(이하SGCS2)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건설비용이 미화9천만 달러 (한화 약955억원)에 달하는 이 시설은 팩넷의 주력 데이터센터 중에 하나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상호 연결 네트워크, 고급 데이터 및 매니지드 (Managed) 서비스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주요 다국적 기업들이나Acclivis Technologies and Solutions (Acclivis) 등의 현지기업들이 이미 SGCS2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총 8 층 높이, 총면적 155,000 평방 피트 (약 14,400 ㎡)의 단독 시설로 전략적 요충지인 파야 레버(Paya Lebar)에 위치하고 있다. Tier III 기준에 따라 건설되어 2013 년 12 월 4 일 Uptime Institute으로부터 Tier III 디자인 인증을 획득했으며, 싱가포르BCA 그린마크 기준(미국 친환경 건축 위원회의 친환경 디자인 평가 LEED의 기준과 동급)에 따라 설계되었다.

팩넷의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 담당 부사장인 Giles Proctor는 “싱가포르는 확고한 금융 허브로서의 입지와 싱가포르 정보통신 개발청(IDA : Infocomm Development Authority)이 최근 추진 하고 있는 빅데이터 허브 개발로 인해 데이터센터 서비스 수요가 나날이 증가 하고 있다. 싱가포르에서 최초로 Uptime Institute로부터 인증 받은 Tier III 데이터센터를 가동 할 수 있게 되어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계속해서 라이온 시티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팩넷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데이터센터 중 하나인 이 시설은 코로케이션 및 네트워크 접속 서비스뿐 아니라, Hardware-as-a-Service(HaaS) 와 Pacnet Enabled Network(PEN)을 포함한 팩넷의 각종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4 년 1 분기부터 서비스 가능한 PEN은 업계 최초의 Network-as-a-Service(NaaS) 플랫폼으로, SGCS2을 이용하는 고객은 가상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며, 높은 신뢰성과 유연성, 확장성을 겸비한 고성능 클라우드 환경에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SGCS2의 개회식을 진행한 싱가포르 정보통신 개발청(IDA)의 전무 이사 Jacqueline Poh는 “아시아에서 싱가포르는 최고의 비즈니스 무대이다.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지구 반대편까지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설립을 매우 환영하며, 팩넷이 이런 최첨단 시설의 거점으로 싱가포르를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Uptime Institute의 APAC 개발 담당 이사 Thomas Baehr는 “팩넷이 Tier III 디자인 인증과Tier 인증 프로세스를 무사히 마친 것을 축하한다. 이 디자인 인증은 독특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센터 중심지인 싱가포르에서 Tier III기준이 완벽히 적용됐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며, 인증 과정에서 Uptime Institute는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모든 요소를 검토하고, 엄격한 분석과정을 거쳐야 했다”고 말했다.

Acclivis의 CEO인 Marcus Cheng은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SGCS2는 우리의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강화하여, 클라우드 솔루션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우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다. 특히 팩넷의 광범위한 해저 케이블을 최대한 활용하여 Acclivis의 사업기반을 확장 했을때, 우리 고객들이 기업 데이터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더 유연하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GCS2는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싱가포르 금융관리국 (MAS) 기술 리스크 관리 지침에 따라 디자인 되었으며, 금융 서비스 업계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증명하는 TVRA (위협, 취약점, 위험 평가)의 평가를 통과했다.

새롭게 오픈한 데이터센터는 캐리어 중립이며, 팩넷의 해저 케이블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되어 있다. 완전 이중화된 전원 및 냉각 장치, 첨단 화재 감지 · 소화 시스템, 최첨단 보안 액세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팩넷은 현재 아태지역 14 개 도시에서 455,000 평방 피트 (약 42,300 ㎡) 규모의 데이터센터 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데이터 센터는 자사의 초고속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팩넷의 Uptime Institute 디자인 인증 획득 절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팩넷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 담당 부사장인 Giles Proctor의 블로그( http://blog.pacnet.com/welcome-to-singapores-first-tier-iii-data-center-pacnets-cloudspace-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팩넷 소개
팩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통신 사업자,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등에 매니지드 데이터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태지역 선두의 통신 사업자이다.
46,000 km길이에 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해저 광케이블을 소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14개 주요도시에 위치한 데이터센터 연결망을 구축하고 있는 팩넷은 중국, 인도, 일본, 미국을 비롯한 주요 비즈니스 마켓에 최상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기간 이 지역에서 구축해온 첨단 설비와 풍부한 기술력을 가지고 매니지드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부가서비스 등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포츈 500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유수의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홍콩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와 북미 지역의 주요 국가들에도 여러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pacn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cclivis소개
싱가포르 에 본사를 둔 Acclivis 는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DeClout Limited 의 자회사 이다. 많은 기업들이 사업 운영에 있어 보다 나은 비용 효율성과 확장성이 용이한 Acclivis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에 Acclivis는 전략적 파트너들과 협력 하여 탄탄한 클라우드 에코 시스템을 구축 하고 클라우드 솔루션에 부가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사업 성장에 따라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cclivis를 단일 창구로 사용함으로써, 고객은 그들이 사용하는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업체와 거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며, 모든 국가 에서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acclivis.com.s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cnet.com

연락처

팩넷
조애령(Aeryung Jo)
+81 3 6430 1550
이메일 보내기

팩넷
애니 호(Annie Ho)
+852 2121 2728
이메일 보내기

DeClout Limited
셀리나 임(Selina Lim)
+65 6818 1807 / +65 9108 3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