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트란, 번역지원 솔루션 비주얼트란 메이트 2014 (VisualTran Mate 2014) 출시

- 번역오류방지 및 언어(번역)자원공유 솔루션

- 번역메모리 번역지원 솔루션(CAT Solution)

뉴스 제공
에버트란
2014-02-03 13:30
서울--(뉴스와이어)--번역소프트웨어 개발 및 전문가 번역서비스(번역은행) 전문기업 에버트란(대표 이청남)이 번역품질을 높이고 번역 작업시간을 단축시켜 번역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번역지원솔루션 비주얼트란 메이트(VisualTran Mate) 2014 제품을 출시했다.

번역지원솔루션이란 기업, 관공서 내의 전문번역가, 프리랜서 번역가, 번역회사, 교수, 전문가 등 번역작업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MS-Office에 플러그인(Add-on)해서 빠르고, 일관성 있는 번역작업을 할 수 있으며, 번역오류도 방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비주얼트란 메이트 2014(Visual TranMate 2014)를 사용하면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와 한컴(한글)으로 작성된 원문 파일로부터 필요한 용어의 추출과 반복문장을 분석하고, 번역메모리(원문과 번역문의 쌍)와 용어검색 기술을 이용하여 번역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원문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 채 번역문을 생성해 낼 수 있으므로 별도의 편집작업이 필요 없다.

원문과 번역문을 쌍으로 볼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자동화되고 강력한 번역프로젝트 환경을 제공하여 번역가가 번역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 번역품질, 번역속도, 번역(용어, 문장)의 일관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서버(Visual TranMate Enterprise)와의 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번역 지식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주고, 작업자들간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므로, 대형프로젝트 번역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비주얼트란 메이트 2014(VisualTran Mate 2014)로 번역하면 ‘한번 번역한 문장은 평생 다시 번역하지 않는다. ‘를 실현시킬 수 있으며, 기업, 관공서, 연구소 등에서 매뉴얼, 기업문서 등을 번역할 때 사용하여 번역시간을 약 50%이상 줄일 수 있으며, 번역품질을 약 30%이상 높일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비주얼트란 메이트는 에버트란에서 운영하는 전문가번역서비스(번역은행)에서 전문번역가 및 감수자가 번역 및 감수작업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모든 데이터는 언어자원관리 서버에서 관리되고 있다. 고객이 번역은행으로 번역을 의뢰하면 실시간으로 문서를 분석하여 문서분석자료와 견적서를 제공하며, 번역가는 비주얼트란 메이트(VisualTran Mate)로 번역작업을 수행하여 서버로 전송한다. 번역된 모든 언어자원(번역메모리와 용어)은 회원별 언어자원계좌에 누적되어 재활용하므로, 번역원가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언어자원관리 서버와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언제든지 PC(웹)와 모바일(어플)을 통해서 주문내역, 결제내역, 번역진행내역, 원문과 번역문의 쌍(번역메모리)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비주얼트란 메이트는 패키지 제품(비주얼트란 메이트 2014)과 서버솔루션(비주얼트란 메이트 LKMS)로 공급된다. 에버트란 홈페이지(www.evertran.com), 문의(02-797-2105)

에버트란 소개
㈜에버트란(www.evertran.com)은 약 20여 년 동안 번역과 관련된 언어처리 기술과 IT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국제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최고의 번역지원 솔루션을 개발하여 기업의 번역, 해외커뮤니케이션 부문의 획기적인 업무 개선을 위한 번역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번역회사이다. 언어자원 재활용을 통한 전문가번역서비스인 “번역은행”은 고객이 번역을 의뢰하면 문서분석자료와 견적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번역지원툴을 이용하여 번역한 후 언어자원을 자산화하여 의뢰자의 번역지식계좌에 구축하여 줌으로써 나중에 이를 재활용하여 번역품질을 높이고 번역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번역서비스로, 웹사이트(PC)와 모바일(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주문 진행 정보와 번역문을 조회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전문가 번역서비스이다. 또한 전문번역가를 위한 번역지원툴인 비주얼트란 메이트(VisualTran Mate)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비주얼트란: http://www.visualtran.com

웹사이트: http://www.evertran.com

연락처

에버트란
관리팀
이청식 이사
02-797-21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