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 올림픽, 어도비 프라임타임으로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디지털 중계

2014-02-06 09:23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시스템즈(http://www.adobe.com/kr/)는 NBC 스포츠 그룹 산하 NBC 올림픽(NBC Olympics)이 2014 소치동계올림픽 중계에 어도비 프라임타임(Adobe Primetime)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은 프로그래머와 유료 TV 서비스 공급업자들에게 업계 최고의 TV 중계와 상품화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으로서 프라임타임 도입을 통해 NBC 올림픽은 iOS, 안드로이드, Mac OS, 윈도우 등 다양한 데스크톱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플랫폼에서 동계올림픽의 생생한 현장을 전하게 된다. 이를 통해 NBC 가입자들은 NBCOlympics.com 웹사이트와 NBC 스포츠 라이브 엑스트라(NBC Sports Live Extra) 앱을 통해 모든 경기와 경기 하이라이트를 라이브 및 VOD 형태로 원하는 때 언제든 볼 수 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 담당 제레미 헬팬드(Jeremy Helfand) 부사장은 “NBC 스포츠는 어도비 프라임타임 비디오 플랫폼을 활용해 2014동계올림픽 디지털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스크린을 통해 최상의 비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BC 스포츠 그룹 디지털 미디어 부서의 릭 코델라(Rick Cordella) 수석 부사장은 “동계올림픽 디지털 방송을 통해 어도비와 다시 한 번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NBC 스포츠 그룹은 어도비 프라임타임 도입으로 많은 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동계올림픽을 시청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 상에서 올림픽 중계를 가능하게 한 어도비와 파트너사들의 혁신은 아래와 같다.

· 방대한 확장성: 어도비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와 파트너십을 통해 프라임타임의 영상 전송 및 패키징 기술을 애저 미디어 서비스(Azure Media Services)에 통합시켰다. 이를 통해 방송사들은 데스크톱, iOS 및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프라임타임을 통해 구현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로의 확장성을 가지게 됐다. 또한 프로그래머들은 프라임타임과 애저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온라인 비디오와 광고를 수백만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 즉각적인 접속: 어도비는 주요 통신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같은 공급업자를 통해 고속 데이터와 비디오를 사용하는 시청자들에게 개별 IP 주소를 기반으로 한 자동 인증을 제공한다. 이 IP 주소들은 비디오 가입 시 상호 참조돼 수백만 뷰어들이 가정에서 연결 시 로그인 정보를 외울 필요 없이 바로 올림픽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 무료 미리보기: NBCOlympics.com웹사이트나 NBC 스포츠 라이브 엑스트라 앱을 처음 방문하는 시청자들은 어도비 프라임타임 무료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올림픽 경기를 온라인에서 30분 간 무료로 볼 수 있다. 시간이 만료되면 시청자들은 로그인 정보를 통해 가입 여부를 확인 받게 된다. 하지만 가입 여부를 한 번 확인해주면 시청자들은 1000 시간 이상의 라이브 올림픽 경기 콘텐츠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 TV와 같은 광고 구현: 어도비 프라임타임은 클라이언트 광고 삽입 기술을 통해 방송 콘텐츠와 광고를 같은 플레이어상에서 보여주는 업계의 유일 플랫폼으로 콘텐츠와 중간 삽입 광고 사이에 버퍼링 없이 방송과 같은 수준의 광고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올림픽과 같은 다수 시청자를 동반한 대형 이벤트 중계 시 최대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NBC 스포츠의 기존 광고 인프라에 매끄럽게 결합되는 점 또한 어도비 프라임타임이 가진 강점이다.

· 고품질의 시청 경험: 어도비 프라임타임은 비트 전송속도 최적화를 통해 더욱 빠른 시작과 고속 전송을 보장해 시청자들이 HD급의 시청 경험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 접속 중단 방지: 프라임타임 유료 TV 패스(Primetime pay-TV Pass)는 트래픽이 많은 시간 대에 잠재적인 서비스 중단을 탐지하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의 중단 방지 기능은 사업자 네트워크와의 연결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프로그램 시청을 계속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어도비 프라임타임 소개
어도비 프라임타임은 유료TV 서비스에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콘텐츠 소유자에 대한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하여 프로그래머와 통신사업자들이 IP로 연결된 모든 스크린 시청자들을 확보할 수 있게 돕는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solutions/primetime.html 에서 찾을 수 있다.

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NBC 올림픽(NBC Olympics) 소개
NBC 올림픽은 NBC스포츠 그룹 내에서 NBC 유니버설(NBCUniversal) 올림픽 방송의 프로듀싱, 프로그래밍, 프로모션을 담당하는 부서다.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올림픽 중계 전통, 수상 경력의 방송 프로그램, 미국 텔레비전 방송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NBC 올림픽은의 소치 동계 올림픽 방송 관련 정보는 아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http://nbcsportsgrouppressbox.com/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성지은 대리
02-6250-98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