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주류, 칠레산 로스바스코스 뮤지컬 `아이다' 공식와인 지정 기념 다채로운 행사
우선 오는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샤또 라피뜨 로쉴드 (특1등급와인) 제조업체인 DBR (도멘느 바론 드 로쉴드, Domaines Barons de Rothschild, 이하 Lafite) 사장인 크리스토프 샤랭(Christophe SALIN, 50세)씨를 초빙한다.
샤랭씨는 한국에 머무는 동안 라피트의 칠레와이너리에서 생산한 와인 로스바스코스(Los Vascos)와 프랑스 남부의 랑귀독 지방의 특성을 잘 살린 올해 첫 출시를 하는 새로운 와인인 “샤또 오시에(Aussieres)” 홍보를 위한 와인메이커디너와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국내 와인애호가들을 만날 예정이다.
칠레산 로스바스코스의 경우 지난 1월 한국 순회공연 때 와인 매니아인 스팅이 마시고 극찬을 해서 “스팅 와인”이라고 불리면서 많은 소비자들을 궁금하게 한 와인이다. 또한 그간 오페라 “투란도트”, 영국신체극단 “DV8”의 공연 등 각종 문화공연에 공식와인으로 지정되어 많은 문화애호가들에게 그 맛을 선보인바 있다.
로스바스코스는 국내의 칠레산 와인붐과 더불어 와인명가에서 만든 와인이라는 신뢰감으로 치열한 칠레와인 경쟁 속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또한, 2만원대로도 즐길 수 있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라피트만의 고유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와인애호가뿐만 아니라 와인을 처음 마시기 시작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쉽게 어필하고 있다.
글로벌주류는 로스바스코스가 오는 8월 27일부터 시작되는 엘튼 존의 작곡과 핑클의 멤버이자 건강미인으로 유명한 옥 주현양의 아이다 주연으로 관심을 끌고있는 “아이다”에 공식와인으로 지정됨으로, 각종 경품행사를 통해 명품와인과 명품뮤지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패키지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오는 26일에는 르네상스호텔에서 샤랭씨의 진행으로 뮤지컬 아이다 공식후원 와인 기념 와인메이커 디너파티를 연다. 또한, 아이다의 로고가 새겨진 특별한 조각와인도 경품을 통해서 제공하며, 아이디 관련 리셉션에 로스바스코스를 협찬할 예정이어서 공연 관람 후에 로스바스코스와 함께 다시 한번 공연을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샤랭씨 방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오시에(Aussieres)는 라피트 사가 전세계인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정성을 기울인 와인이다. 샤또 오시에는 프랑스 남부지방인 랑귀독에 나르본에 있으며, 라피트 사가 수년간 좋은 토양을 찾아 다닌 끝에 발견 곳이다. 지난 99년부터 라피트의 최상급 양조 기술자들과 장비를 투입하여, 개발을 하였으며 올해 첫 와인을 출시 하게 되었다. 지난 2005년 6월 프랑스 빈엑스포를 통하여 2003년 빈티지를 처음 선보였으며, 전세계 많은 수입업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샤또 오시에에서 첫 출시된 와인은 최상등급 “샤또 오시에”, “A 오시에” ”오시에 루지” “오시에 블랑” 이 있다. 오시에 와인은 라피트에서 전세계인의 입맛에 맞추고자 노력한 와인으로 라피트의 풍미와 신대륙와인에서 느낄 수 있는 느낌을 고루 맛볼 수 있는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와인이라는 전문가들의 평이다.
글로벌주류㈜의 전기표 대표는 “최근 칠레 와인을 비롯한 신대륙와인의 소비량이 늘어남에 따라, 그 동안 전통만을 고집하던 프랑스와인도 좀 더 대중적인 와인개발에 힘쓰고 있다.” 며 “이번 샤랭씨의 방한을 통해 맛과 품질로 증명된 명가의 와인 라피뜨사의 로스바스코스와 오시에 와인을 국내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고 밝혔다.
라피트사의 크리스토퍼 샤랭 대표는 ” 작년 라피트의 와인 런칭 행사를 통해서 한국 와인애호가들을 만나 그 열정과 관심을 통해 한국시장의 잠재력에 대해 새롭게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도 글로벌주류를 통한 라피트사의 적극적인 와인 홍보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올 6월에 열린 보르도 빈엑스포의 발표에 의하면, 전세계 1년 와인소비량은 300억병(750ml 기준), 그 중 87%가 5달러이하의 중 저가와인이라고 한다. 이러한 세게적인 추세에 전통적인 방법만을 고수하던 기존 프랑스와인 업체들의 위기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때에 라피트의 신대륙에 자사의 전통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하는 끊임없는 노력과 시도는 신선하고도 긴 안목을 갖은 발 빠른 대처라고 보여진다.
글로벌주류의 8월 행사일정
8월 25일 목요일 인터콘티낸탈호텔 1층 비노텍 저녁7시 와인메이커스 디너
8월 26일 금요일 JW메리어트호텔 1층 그릴레스토랑 점심 12시30분 기자간담회
8월 26일 금요일 르네상스호텔 1층 맨하탄 와인 메이커스 디너(아이다공식와인축하겸)
8월 27일 토요일 인천 하이얏트리젠시(공항) 저녁 7시 와인메이커스 디너
웹사이트: http://www.lafite.com
연락처
글로벌주류 기획 및 언론홍보담당 전기표 이사
02-475-7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