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EDN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 혁신적인 스마트폰/태블릿 테스트 장비로 ‘제품 리더’ 수상

뉴스 제공
LitePoint
2014-02-11 07:0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첨단 무선 테스트 솔루션 개발업체인 라이트포인트는 자사의 연결 테스트 시스템인 ‘라이트포인트 아이큐엑셀-160’(LitePoint® IQxel-160™, http://goo.gl/XMDWaH)이 ‘2013 EDN 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EDN China Innovation Award)의 검사/측정 부문 통신 테스트 제품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EDN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전자 설계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게리 왕(Gary Wang) 라이트포인트 차이나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라이트포인트 아이큐엑셀-160이 144개 후보 제품 가운데 선도 제품으로 뽑혔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라이트포인트는 무선 테스트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에게 가장 빠른 최신 기술의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큐엑셀-160은 8x8 다중입출력(MIMO), 빔형성 측정, 멀티유저-MIMO(MU-MIMO), 160MHz 연속 채널 및 80+80MHz 비연속 본딩 옵션을 포괄하는 160MHz 채널 대역폭 등 802.11ac 표준의 최신 웨이브2(Wave2) 기능을 측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EDN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거머쥐게 됐다.

요브 장(Yorbe Zhang) EDN-차이나(EDN-China) 콘텐츠 본부장은 “중국 엔지니어들과 EDN-차이나 편집진이 라이트포인트를 선정한 것은 802.11 MIMO 테스트 시스템 제공 실적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IQ엑셀-160은 고성능 4x4 MIMO 테스트 수요에 부응하는 동시에 데이터 전송률을 증대함으로써 차세대 와이파이 표준인 802.11ac를 위한 미래 경쟁력까지 갖춘 솔루션이다. 라이트포인트를 지지한 엔지니어와 편집진은 검증된 무선 테스트 솔루션 제공 능력 면에서 라이트포인트의 협업 사업모델과 글로벌 지원 네트워크를 높이 평가했다.

EDN 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첨단 기술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혁신을 통해 중국 전자 업계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상이다. 이 상은 업계 선도 제품과 최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EDN차이나는 5만여 독자 및 오프라인 구독자에게 기술 혁신에 기반한 제품을 투표하도록 하고 있으며 EDN차이나 편집자와 전문가, 엔지니어 패널이 기술 영역별로 후보군을 좁혀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라이트포인트와 그 외 수상기업 명단(http://goo.gl/iXaAhI)은 2013년 12월 중국 상하이에서 발표됐다.

라이트포인트 아이큐엑셀-160(LitePoint IQxel-160) 소개

라이트포인트 아이큐엑셀-160(LitePoint IQxel-160)은 라이트포인트의 테스트 솔루션으로 연구개발(R&D) 및 제조 환경에서 무선 기기를 검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013년 출시된 라이트포인트 아이큐엑셀-160은 단일 기기에서 고대역 와이파이 기기용 802.11ac 표준에 규정된 모든 옵션을 검사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원 박스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아키텍처로 연구 개발에 적합한 고도의 측정 정확도를 구현하는 한편, 내구성이 우수한 설계와 검사 효율을 제공해 대량 생산 환경에 적용하기에도 이상적이다. 현재 절대다수의 제조사가 무선기기 검사용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라이트포인트 테스트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아이큐엑셀-160은 802.11ac 내장 장치에서도 안정적이고 정확한 측정 능력을 제공하며 최신 VHT160 기능으로 초당 1기가 비트의 무선 처리량 장벽을 넘어설 전망이다. 아이큐엑셀-160은 연속(160MHz)/비연속(80+80MHz) 모드의 160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802.11ac 제품 테스트에서 독보적인 능력을 자랑한다.

라이트포인트(LitePoint) 소개

라이트포인트(http://litepoint.com/)는 테라다인(Teradyne, Inc., http://www.teradyne.com/)(뉴욕증권거래소: TER)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무선기기, 소비자 가전 업체, 위탁제조사, 무선 직접 회로(IC) 설계자를 위해 첨단 무선 테스트 솔루션(http://goo.gl/h6Xqol)을 설계, 개발, 지원하고 있다. 라인트포인트 솔루션(http://goo.gl/h6Xqol)을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10억 대 이상의 무선 기기가 최적화되었으며 작동을 검증 받았다. 라이트포인트 제품(http://goo.gl/G0ls9l)은 개발 및 양산에 사용돼 고객사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제조 수율을 높이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litepoi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N-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EDN China Innovation Awards) 소개

EDN의 연례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24년 역사를 자랑하는 상으로 집적회로(IC) 및 연관 제품 설계 분야의 성취를 기리기 위해 미국에서 제정됐다. 이 상은 오늘날 북미 전자 설계 엔지니어링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잡았다. 2005년 ‘EDN-차이나 이노베이션 어워드’라는 이름으로 중국에 도입된 이 상은 중국의 전자 설계 업계에서 최고의 영예로 인정받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

연락처

라이트포인트(LitePoint)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VP, Marketing Communications)
브래드 포스턴(Brad Poston),
408-456-5000
brad.poston@litepoint.com
www.litepoint.com

테라다인(Teradyne, Inc.)
그룹 커뮤니케이션 부사장(VP, Corporate Communications)
앤디 블랜차드(Andy Blanchard),
978-370-2425
investorrelations@terady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