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라이트포인트 기술로 차세대 스마트폰 양산 신기록 달성

- 라이트포인트 테스트 솔루션으로 스마트폰 최신 라인 검증, 측정

뉴스 제공
LitePoint
2014-02-18 07:00
써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무선 테스트 솔루션 개발업체인 라이트포인트(LitePoint®)는 중국 TCL커뮤니케이션(TCL Communications)이 혁신적인 최신 스마트폰 라인 검사와 검증에 자사 기술을 이용, 양산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류 웰(Lv Well) TCL커뮤니케이션 TMC 제너럴 매니저 겸 수석부사장은 “라이트포인트와 손잡고 그 첨단 기술을 활용하게 돼 기쁘다”며 “라이트포인트 솔루션은 속도가 빠르고 처리량이 우수하다. 이 같은 성능은 우리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해 TCL스마트폰에 대한 시장의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TCL이 11월에만 2G/3G 단말기와 4G LTE 기기를 800만 대 이상 출하했다고 소개했다.

TCL은 셀룰러 기술의 대량 검사를 위해 ‘라이트포인트 IQ엑스트림’(LitePoint IQxstream®)을 구축했으며, 스마트폰 연결 테스트를 위해 ‘라이트포인트 IQ2010’(LitePoint® IQ2010®)을 도입했다. 라이트포인트 솔루션의 4개 기기 동시 검사 능력을 토대로 TCL 각 시험국의 효율이 세 배로 증가했으며 생산량도 획기적으로 늘었다.

브래드 로빈슨(Brad Robbins) 라이트포인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세계 유수 무선기술 혁신기업인 TCL과 협력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우리는 고객들이 혁신적인 차세대 스마트폰을 시장에 신속하고 저렴하게 내놓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2013년 4분기 TCL이 휴대전화 단말기 부문 세계 5위, 중국 휴대전화 업계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TCL에 축하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라이트포인트(LitePoint) 소개

라이트포인트(http://litepoint.com/)는 테라다인(Teradyne, Inc., http://www.teradyne.com/)(뉴욕증권거래소: TER)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무선기기, 소비자 가전 업체, 위탁제조사, 무선 직접 회로(IC) 설계자를 위해 첨단 무선 테스트 솔루션(http://litepoint.com/Solutions.html)을 설계, 개발, 지원하고 있다. 라인트포인트 솔루션(http://litepoint.com/Solutions.html)을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10억 대 이상의 무선 기기가 최적화되었으며 작동을 검증 받았다. 라이트포인트 제품(http://litepoint.com/Products.html)은 개발 및 양산에 사용돼 고객사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제조 수율을 높이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litepoi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CL커뮤니케이션(TCL Communication) 소개

TCL커뮤니케이션(TCL Communication, 종목코드: 02618.HK)은 자회사들과 더불어 TCL/알카텔 원터치(ALCATEL ONE TOUCH)라는 2개 핵심 브랜드로 모바일 및 인터넷 제품을 설계, 제조해 세계 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그 포트폴리오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TCL그룹은 중국을 비롯해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60여 개 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국 선전에 본사를 둔 TCL커뮤니케이션은 중국 본토 수 곳에 고도의 효율을 자랑하는 제조공장과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 홍콩, 해외 지사에 1만1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TCL커뮤니케이션은 홍콩 및 중국 기업 중 드물게 2G, 2.5G, 2.75G, 3G, 4G 특허기술 또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연구 개발 경험이 풍부한 TCL커뮤니케이션은 GSM, GPRS, EDGE, CDMA, WCDMA, TD-SCDMA , FDD/TDD-LTE용 제품과 솔루션의 독자 개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tclcom.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