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원한다면 아파트담보대출금리 비교하는 습관 필요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4-02-13 15:4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들어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을 더 저렴한 금리로 갈아타기 위해 대출자들의 움직임이 바쁘다. 연초에는 은행별로 일정기간만 판매하는 특판상품을 내놓다 보니 은행마다 상담문의가 늘어난 것이다.

금융권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은행별로 한도는 비슷해도 우대금리나 선택한 조건에 따라 금리차이가 많이 나며 변동금리, 혼합형고정금리, 장기고정금리 순으로 금리가 높아진다고 한다. 따라서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금리선택을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파트담보대출은 금액도 크고 한번 받으면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섣불리 갈아타기 할 수도 없으니 최초 받을 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주거래은행에만 의지하지 말고 최대한 여러 은행의 조건을 비교해봐야지만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저금리뿐만 아니라 대출기간이나 상환계획에 맞는 대출을 받는 것도 중요한데 단기 상환계획이라면 변동금리가, 장기상환계획이라면 고정금리가 유리하다.

만약 담보대출을 계획 중이라면 시시각각 변하는 시중은행 금리를 수시로 비교해보며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행별로 거치기간 사용에 따른 가산금리 때문에 비거치식 상품을 유도하지만 무리하게 납입금액을 늘렸다간 자칫 중도상환수수료를 물고 다시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환능력을 냉정하게 판단해서 결정해야 한다.

은행마다 대출상품도 다양하고 자신의 선택에 따라 금리도 많이 달리지기 때문에 최근 온라인으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비교 해보는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가 인기다. ‘뱅크아이’의 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이나 정식상담사와의 제휴로 무료로 서비스가 되며 상담 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고 최종 진행은 은행담당자와 연결진행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좋은생각이 운영하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상품 등의 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연락처

좋은생각
최정현
1644-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