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서 NFC 기기 위한 최초의 양산 테스트 솔루션 발표

- 무선 결제 지원 기기용 대량 테스트 기기 공개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4

뉴스 제공
LitePoint
2014-02-24 07:0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선 테스트 솔루션(http://litepoint.com/Solutions.html) 개발업체 라이트포인트(LitePoint®, http://litepoint.com)는 근거리통신(NFC) 지원 기기의 물리적 레이어 성능을 측정, 검증하기 위해 설계된 최초의 양산 최적화 테스트 시스템 ‘라이트포인트 IQnfc(http://goo.gl/aBBmov)’(LitePoint® IQnfc®)를 오늘 출시했다. 라이트포인트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부스(제5홀, 5H31)를 열고 IQnfc(http://goo.gl/aBBmov)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등 NFC 지원 기기의 생산을 테스트하는 주된 방법은 ‘통과/비통과’ 방식이었다. 여기에는 기성 NFC 카드리더 제품이나 ‘패시브 태그’(passive tag)가 빈번히 사용됐다. 하지만 이 방식은 시스템 성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거의 제공하지 못하며, 간신히 기준을 통과하거나 때로는 결함이 있는 기기가 소비자에게 배송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생산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한 기기의 오류 메커니즘 정보를 전혀 제공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다.

커트 슈미덱(Curt Schmidek) 라이트포인트 마케팅 부사장은 “IQnfc(http://goo.gl/aBBmov)는 양적 NFC 물리적 레이어 운영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로써 제조사들은 NFC 성능을 측정할 수 있으며 장치간 일관성을 확보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IQnfc(http://goo.gl/aBBmov)는 양산 환경에서 검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표준을 커버하고 우수한 안정성을 구현하며 운영자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NFC는 무선기기간 근거리 연결에 사용되는 무선 기술이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이 비접촉식 ‘웨이브 앤 페이’(wave and pay) 판매시점 거래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단말기에 탑재되고 있다. 사실상 신용카드나 현금을 지니고 다닐 필요가 없도록 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NFC가 안전한 근거리 운영을 구현하도록 하는 작업은 NFC가 부품 성능에 고도로 민감해지는 결과도 야기한다. 파라미터 방식의 측정에 기반한 생산 테스트가 NFC 지원 기기의 안정적 제조에 대단히 중요한 이유다.

슈미덱 부사장은 “NFC 지원 장치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NFC의 모멘텀이 구축되고 있는 가운데 기술이 그 여세를 몰아 주류로 확립될 지는 NFC 지원 기기가 안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느냐에 달려 있다. 일관적이고 긍정적인 NFC 사용자 경험은 NFC 인프라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유통업체와 금융기관 사이에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경우 단말기 제조사 브랜드 이미지와 NFC 기술에 대한 신뢰에 금이 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라이트포인트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부스(제5홀 5H31)를 열고 IQnfc(http://goo.gl/aBBmov) 시스템과 기타 셀룰러 및 연결 장치용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전시할 계획이다. IQnfc(http://goo.gl/aBBmov)는 4월 중 출하될 예정이다.

라이트포인트(LitePoint) 소개

라이트포인트(http://litepoint.com/)는 테라다인(Teradyne, Inc., http://www.teradyne.com/)(NYSE: TER)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무선기기, 소비자 가전 업체, 위탁제조사, 무선 직접 회로(IC) 설계자를 위해 첨단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설계, 개발, 지원하고 있다. 라인트포인트 솔루션(http://litepoint.com/Solutions.html)을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10억 대 이상의 무선 기기가 최적화되었으며 작동을 검증 받았다. 라이트포인트 제품(http://litepoint.com/Products.html)은 개발 및 양산에 사용돼 고객사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제조 수율을 높이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litepoi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

연락처

라이트포인트(LitePoint) 홍보
브래드 포스턴(Brad Poston)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사장(VP, Marketing Communications)
408-456-5000
brad.poston@litepoint.com
www.litepoint.com

앤디 블랜차드(Andy Blanchard)
그룹 커뮤니케이션 부사장(VP, Corporate Communications)
978-370-2425
investorrelations@terady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