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콜센터 QA(통화품질) 관리사 필기시험 5월 19일 실시

- 오는 4.21~5.4일 접수를 시작으로 서울, 대전, 부산 3개 지역에서 치러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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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2014-02-24 07:51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콜센터 관리자를 위한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필기, 실기시험을 치러 96명의 합격자를 배출해낸 콜센터 QA(상담품질)관리사 시험이 5월 19일 제2회 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2회 시험은 서울, 대전, 부산 지역에서 치러지고 접수기간은 4월 21일부터 5월 4일까지이며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년도 첫해 필기시험에 250명이 응시한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올 초부터 지속적으로 업체 교육 담당자와 개인 수험자들의 문의가 빗발쳐 2회 시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이번 필기시험은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코칭 및 훈련 3가지 영역에서 각 25문제씩 총 75문제가 출제된다.

콜센터 관리자들이 콜센터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지식을 테스트하는데 75문제 모두 4지 선다형 객관식으로 치러지며 시험시간은 총 80분이 주어진다. 이번 제 2회QA관리사 필기시험은 3개 과목 100점 만점 중 평균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며 60점 미만이거나 3과목 중 단일 과목 점수 40점 미만이면 불합격 처리된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제2회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은 전년도에 비해 난이도가 상향됨에 따라 지엽적이고 단편적인 이해보다는 콜센터 운영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자격증 시험과 함께 전문적인 운영 스킬이나 노하우 습득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제2회 자격증 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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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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