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 성과 개선 체계 채택률,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증가세

- CMMI 연구소의 2013년 기록적인 평가 보고…실사용자의 평가에 의해 CMMI의 모델이 조직 성과 향상을 위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등극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4-02-25 22:10
피츠버그,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MMI 연구소는 오늘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조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CMMI를 채택함에 따라 자사의 ‘역량 성숙도 평가 모델(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CMMI)’을 활용한 평가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CMMI는 또한 넷 프로모터 스코어(Net Promoter® Score, NPS)를 활용해 진행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도 발표했으며 이 조사결과에 의하면 CMMI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CMMI를 조직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세계 최고의 방법으로 평가했다.

CMMI 평가를 통해 기업들은 자사 역량의 성숙도를 모범사례에 비교해 측정해볼 수 있다. 2013년 1,600만 건 이상의 평가가 완료되었으며 이는 1년간 실시된 가장 많은 수의 평가이다. 그리고 2012년 당시 기록적이었던 수치 대비 11% 증가한 것이다. 2013년 완료된 평가 중 약 40%가 광범위한 CMMI채택이 경제 성장과 발전을 이끌고 있는 중국에서 진행되었다.

CMMI연구소의 커크 보툴라(Kirk Botula) CEO는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CMMI는 품질과 우수함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기업과 산업이 프로세스를 개선시키기 위한 표준이었다”며 “우리는 CMMI의 평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제고되고 국제적인 신뢰를 쌓고 있는 다른 나라 고객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CMMI 평가 지수는 역량 점수로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어 공급자들이 자신을 차별화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구매 기업들이 적절한 수준의 역량을 보이는 공급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MMI 평가 체계를 이용하고 자 하는 바이어들은 공공 평가 기록 시스템(Public Appraisals Record System, PARS) 에서 공개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사실상의 표준

94개국 다양한 산업 부문에 있는 수 천 개의 기업이 CMMI 표준을 통해 성과를 개선시켜왔으며 자사의 역량과 성숙도를 CMMI 모델을 사용해 평가해왔다. 오늘 보도의 일환으로 CMMI 연구소는 NPS(Net Promoter Score, 순 추천고객 지수) 방법론을 사용해 진행한 최초의 고객 충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 세계 CMMI사용자 1,841명을 대상으로 친구나 동료들에게 조직 성과 개선 방법으로 얼마나 CMMI를 추천하겠냐는 질문을 했다. 이 결과를 통해 비즈니스 시장과 수직적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고객 충성도를 측정하는 NPS를 계산했다. CMMI연구소는 2013년 조사에서 41 NPS를 기록했다.

NPS 개발에 도움을 준 새트메트릭스(SatMetrix)는 매년 NPS점수에 대한 벤치마크 보고서를 공개한다.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B2B 기업들의 평균 NPS 점수는 22이고 최상위 기업들의 경우 39점 이상이다.

새트메트릭스의 데보라 이스트만(Deborah Eastman), 최고 고객 책임자는 “NPS는 고객들이 얼마나 지속적으로 구매를 할지 그리고 친구들에게 추천을 할지를 나타내주기 때문에 기업들의 미래 성장을 나타내주는 증명된 지표이다”고 말했다.

설문조사 주요 결과

· 응답자의 50%가 9-10점을 그리고 9% 미만이 6이하의 점수를 줘 총 41점의 NPS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CMMI는 실 사용자들이 평가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등극했다.

· CMMI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45%의 응답자들은 성과 결과로 증명되었기 때문이라고 했으며 54%는 CMMI를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표준이라고 설명했다.

보툴라 CEO는 “CMMI는 이 세상이 더 잘 돌아가게 해준다”며 “우리는 CMMI가 우리 고객사에 가져다 주는 신뢰성, 예측 가능성 그리고 성과 개선에 매우 고무되어 있다”고 말했다.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소개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 자회사인CMMI 연구소는 산업계, 정부 그리고 학계간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모델, 트레이닝, 상담 서비스 그리고 평가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모델은 전세계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와 사람과 소싱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CMMI가 어떻게 조직 성과를 향상 시키는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cmmiinstitute.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CMMI 컨퍼런스(SPEG North America 2014) 참가와 관련한 정보는 sepgconference.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케이티 타라라(Katie Tarara)
412-282-4042
ktarara@cmmiinstitute.com

루이스폴 앤 파트너스(Lois Paul & Partners)
브랜디 엘러비(Brandi Ellerbee)
512-638-5327
Brandi_Ellerbee@l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