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공고

- ‘방위사업청,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 대상기업 선정 착수’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2-26 08:55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2월 27일, 방산분야 중소기업을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한‘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에 대한 공고를 시작으로 대상기업 선정절차에 착수한다.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국내 중소기업 중 방산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여, 기술개발, 컨설팅, 해외 판로개척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One-Stop Package 형태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 가능한 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중소기업으로서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이 2% 이상인 기업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인증된 기업

대상 기업의 선정절차는 서류심사, 대면평가, 현장평가를 거치게 되며, 방산분야 아이템 개발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기업 인프라가 우수한 2개 기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사항은 선정기업이 제시한 성장 및 개발전략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기업과 협의를 통해 지원내용 및 범위를 구체화 하여 협약서에 반영 할 예정이며, 기본적인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 기술개발비 등 자금지원 : 최대 3년간, 연간 7억원 한도(총사업비의 75%)
* 마케팅 및 수출 컨설팅 지원비용 포함(연간 1억원 한도, 사업비의 50%)
- 시험평가를 위한 비용(최대 2,000만원)지원

방위사업청은 공고내용을 방위사업청 홈페이지(www.dapa.go.kr) 뿐만 아니라, 국방기술품질원(www.dtaq.re.kr) 및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3월 중‘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구체적인 사업 내용 및 선정 절차에 대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방위사업청은 2014년 1기 대상기업 선정을 시작으로 매년 2개 기업을 선정하여 적극 지원함으로서 방산분야 중소기업의 성장을 통해 방위산업이 수출증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창조경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방산진흥국 방산정책과
손현영
02-2079-6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