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2014년 조달원 간담회 개최

- 방위사업청 정부 3.0 구현 위해 중소기업 상생 협력과 소통의 장 마련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2-26 08:57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2014년 2월 26일 육군 종합 군수학교에서 조달관련 기관 및 업체 관계자를 초청하여 ‘2014년 조달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방위사업청 계약관리본부 장비물자계약부는 올해 군수품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국방조달집행과 관련된 제도 변경사항을 설명하며, 국방조달에 참여 및 희망하는 업체, 관련기관 등의 쌍방향 의견소통과 상생을 간담회 목표로 설정하였다.

특히, 튼튼한 국방과 국민경제에 기여하는 방위사업청 정부 3.0를 적극 실천하기 위해서 2014년 조달계획을 적극적으로 공개하여 조달업체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알권리의 보장은 물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일자리 창출 등 창조경제를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기동·일반장비, 통신장비, 급식·유류, 물자 분야 등 약 220여 개 국방조달 관련 업체와 각 군 군수사, 국방기술품질원 등 국내조달과 관련된 기관이 참석하였다.

주요 행사로는 ① 우수조달원 표창 수여 ② 2014년 조달계획 및 법규 등 주요 변경사항 설명 ③ 청렴 초빙강연 ④ 분임별·품류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금번 간담회는 초빙강연을 통해 국방조달분야의 투명성 제고와 청렴 계약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업체 자체의 윤리경영 활동 강화와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 등 국방조달분야의 청렴 실천을 강조하고 설명하였다.

장비물자계약부장(고위공무원 김영산)은 이번 간담회에서 “수요군에 양질의 군수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달하는 민관군의 공동목표를 위해 업체는 금년부터 새로이 시행되는 소액수의계약 제도 개선 등 변화된 제도 및 정책방향을 적극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향후 방위사업청은 국방조달분야의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실천방안으로 정기적인 조달원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내조달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고 업체간 공감대를 형성하여 이를 국내 조달정책 수립시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장비물계약부 일반장비계약팀
민장근
02-2079-4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