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초청 강연

- 청 직원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 함양을 위한 좋은 기회의 장 마련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2-26 09:00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2월 26일 세계적인 로봇전문가 데니스 홍(홍원서) 美 UCLA 공대교수를 초빙하여 청바지(청을 바꾸는 지식 콘서트) 강연을 개최하였다.

데니스 홍 교수는 현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무인로봇 등을 활용한 신무기체계 투자확대’의 공감대를 넓히고, 로봇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사고와 열정,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정신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버지니아 공대 로봇연구소 로멜라(RoMeLa)의 창립자인 데니스 홍 교수는 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용 자동차를 개발하여 ‘09년 ‘파퓰러 사이언스’가 선정한 세계 과학계를 이끌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그는 한국인 최초로 TED컨퍼런스 강연자로 나서기도 했으며, 최근 저서 및 강연 등을 통해 청소년 멘토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TED컨퍼런스 :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의 앞 글자를 따 1984년 창립된 비영리 재단으로 널리 퍼져야할 아이디어를 모토로 범세계적인 강연회를 개최

방위사업청은 “이번 초청 강연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청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서 전문가 초빙강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계획운영부 국방로봇사업팀장
윤창문
02-2079-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