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삼성전자, 인텔-매직스테이션 스카이라이프 디지털홈 공동사업 개시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08-22 11:20
서울--(뉴스와이어)--다채널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와 삼성전자(컴퓨터사업부 부사장 김헌수), 인텔코리아(사장 이희성)는 18일 '매직스테이션 스카이라이프 디지털홈 공동사업' 제휴를 맺고 9월 1일부터 HT(하이퍼스레딩) 기술 기반 인텔? 펜티엄? 4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가정 내 TV, 인터넷, DVD, 홈시어터, 음악, 이미지 파일 등을 통합지원하는 엔터테인먼트 PC(Entertainment PC)에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를 결합한 매직스테이션 스카이라이프 디지털홈 공동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직스테이션 스카이라이프 디지털 홈 공동상품은 삼성전자의 매직스테이션 MT40 제품에 스카이라이프를 결합한 상품으로 '거실로 나온 PC',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을 지향하는 상품이다. 이를 위해 매직스테이션 MT40은 소음 및 열 방지를 최소화한 셋톱박스 가전 제품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편리한 TV 시청기능과 MP3 음악, 디지털 카메라 사진, CD와 DVD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기본으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지원한다. 또한 스카이라이프의 셋톱박스와 연결해 다채널 방송 프로그램 예약 녹화, 실시간 방송의 정지, 재생, 다시보기 등 개인형 PVR(Personal Video Recoder)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녹화한 TV 프로그램을 CD/DVD로 제작할 수 있다. 편리한 EPG(Electronic Program Guide) 기능으로 2주 분량의 방송정보를 이용해 사전 예약 녹화를 시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르별 선호채널 묶음으로 프로그램 검색도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PVR 기능을 이용하면 방송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예약 녹화, 반복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순간 정지시켰다가 다시 그 시점부터 시청을 계속할 수 있고 고속 재생을 통해 보고싶은 지점부터 시청하는 등 자유로운 TV 이용이 가능해진다.

즉 비디오테이프나 CD 없이 PC의 하드 디스크를 이용하여 간단한 리모콘 조작으로 내가 원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자재로 조작하여 볼 수 있는 시청자 위주의 My TV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것. 엔터테인먼트 PC에 저장된 방송 콘텐츠는 엔터테인먼트 PC 내에서만 녹화, 재생이 가능하도록 해 콘텐츠 저작권 보호 문제도 해결했다.

'매직스테이션 DM-T40/H303'의 가격은 1,830,000원(VAT 포함, 홈 모니터링 시스템 제공, 모니터 별도)이며 소비자들은 PVR 서비스가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PC와 함께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및 설치비 무료, 스카이패밀리플러스 3개월 무료 시청과 유료 프리미엄 영화 채널 캐치온 1개월 무료 시청, 유아영어 전문방송 1개월 무료 시청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와 삼성전자, 인텔은 EBS 수능, 인기드라마 녹화 시청 수요 증대 등 저장 매체를 통한 개인 미디어화에 대한 고객 욕구가 증대하고 있고 멀티미디어 기능이 탑재된 홈 엔터테인먼트 단말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으며, 중장기적으로 엔터테인먼트 PC(Entertainment PC)와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를 통합한 단말기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이러한 제휴 사업을 통해 스카이라이프는 다채널 콘텐츠에 대한 편리한 PVR 기능을 제공함으로서 가입자 확대를, 삼성전자는 엔터테인먼트 PC의 판매 확산을, 인텔은 하드웨어 칩의 보급 확대를 통한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선점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3사는 공동으로 9월 1일부터 전국 삼성전자의 디지털프라자에서 판촉 프로모션활동을 개시하며 용산 전자 상가 및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PC 체험 로드쇼 등을 벌일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서동구 사장은 "케이블TV에 없는 PVR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채널 디지털 위성방송을 개인 미디어화 할 수 있는 상품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로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신상품 출시의 의미를 밝혔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장인 김헌수 부사장은 "이번 제휴로 온 가족이 함께 홈 엔터테인먼트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삼성전자는 PC를 디지털 홈 생활의 중심 제품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세계최초로 위성방송 사업자 및 세계적인 PC 회사와 공동으로 엔터테인먼트 PC를 공급하게 된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다. 향후에도 인텔 아키텍쳐를 장착한 엔터테인먼트 PC가 디지털 홈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또한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제공하기 위해, 인텔은 지속적으로 삼성 및 스카이라이프같은 서비스공급자, PC제조사들과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정영주 과장 02-20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