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국방SW 업체 최초로 ‘SP인증’ 획득

- 방위사업청과 미래창조과학부간 SW 품질향상을 위한 부처협력사업의 첫 결실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2-27 08:40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무기체계 SW 중소기업인 (주)아레스가 국방 분야 업체 중에서는 최초로 SP인증(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SP 인증은 국내 기업의 SW 품질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하에 SW 품질역량과 관련된 수준*을 심사하여 등급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 심사 기준 : 개발영역 등 5개 영역 76개 세부평가항목으로 구성

방위사업청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협력하여 작년부터 ’SW공학기술 현장적용 지원사업‘에 국방분야 SW 중소업체들을 포함하였으며, 국방 분야 7개 업체를 선정하여 SW 품질 컨설팅 지원을 실시하였다.

(주)아레스는 수십 여 건의 국방 M&S 모델 개발에 참여해 온 국방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전문업체로 작년 ’SW공학기술 현장적용 지원 사업‘ 국방SW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어 SW 품질관련 지원을 받은 바 있다.

방위사업청은 개발업체 선정 시 SP인증 등을 활용하도록 관련 지침을 개정하여 내년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이에 올해는 미래창조과학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국방분야 SW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SW 품질 전문과정을 마련하여 SW 기술인력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장(고위공무원 문기정)은 “무기체계 SW의 비중과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SW 품질 보장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방위사업청은 무기체계 SW 품질보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강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방분야 SW 중소기업의 현실을 감안한 정책적 지원을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획득기반과
한장근
02-2079-6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