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타일즈, ‘세계 희귀질환의 날’ 맞아 희귀질환 극복 위한 통찰 자료집 공개

뉴스 제공
Quintiles
2014-03-03 16:50
RESEARCH TRIANGLE PARK, North Carolina--(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퀸타일즈(Quintiles, www.quintiles.com)는 ‘세계 희귀질환의 날’(2월 28일)을 기념해 희귀 질환에 대한 최신 개발 소식과 통찰을 담은 인쇄물, 팟캐스트, 동영상 자료집을 공개(http://goo.gl/OzqEE5), 희귀질환 극복을 위한 자사의 노력을 조명하며 희귀질환 환자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나섰다. 세계적으로 희귀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는 3억 5000만 명에 이른다. 이들이 한 곳에 모일 경우 세계 3위의 인구 대국이 될 정도다.

미국 식품의약국(FDA)[1]은 진단 받은 환자 수가 20만 명 미만인 질환을 희귀 질환으로 분류하고 있다. 유럽의 경우 환자 수가 인구 2000명[2] 당 1명 미만인 경우를 희귀 질환 또는 희귀 장애로 정의하고 있다. 밀레나 카노바(Milena Kanova) 퀸타일즈 프로젝트 관리 담당 수석 이사(의학박사)는 “희귀질환은 상대적으로 환자 수가 적기 때문에 임상 시험에서 환자 모집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퀸타일즈는 52개국에서 1만1000명에 이르는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80여 건의 희귀질환 임상 시험에 참여한 바 있다. 이 날 발표된 자료집은 퀸타일즈가 그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으로 희귀질환 임상 시험 설계, 신약 상용화, 치료 성과에 대한 통찰과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퀸타일즈가 새로 공개한 팟캐스트(http://goo.gl/OzqEE5)에서 카노바 박사는 희귀질환 임상 시험에 사용된 접근방식과 종류를 불문한 희귀 질환에 대처하는 데 그 같은 모델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해당 접근방식은 데이터 중심의 모니터링, 현장 임상시험 개시, 희귀질환 영역에 특화된 환자 모집 계획을 포괄하는 임상 시험 설계에 관한 것이다.

퀸타일즈는 신약 개발 외에도 세계적인 입지를 발판으로 환자보고 성과 개선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후원사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혈우병, 낭포성섬유증, 희귀암 전조를 비롯해 희귀질환에 대한 다수 정보기록을 작성한 바 있다.

캐서린 스타직(Kathryn Starzyk, 과학석사) 퀸타일즈 후기 임상 역학 담당 이사는 “퀸타일즈는 시장 침투에 대해 깊이 있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장기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 특정 약품을 투여 중인 모든 환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연구도 포함된다”고 소개했다.

새로운 통찰 중 하나로 존 도일(John Doyle) 퀸타일즈 컨설팅 담당 수석 부사장 겸 매니징 디렉터(공중위생박사, 공중위생석사)와 제레미 브로디스(Jeremy Broadis) 퀸타일즈 상용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의사 대상 접근, 시장 접근, 의학교육과 전통적인 판매 활동 비교 등 시판 전략 개발을 위한 고려사항을 제시한다.

회사 웹사이트(http://goo.gl/OzqEE5)에서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에 관한 추가적인 통찰과 전망을 확인할 수 있다.

퀸타일즈(Quintiles) 소개

퀸타일즈(Quintiles)(뉴욕증권거래소: Q)는 임직원 2만8000여 명과 더불어 세계 100여 개 국에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상용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기업이다. 현재 시판 중인 50대 베스트셀러 의약품의 개발 또는 상용화에 기여했다. 고객사가 환자를 위해 더 나은 치료 성과를 제공하고자 효율 및 효과 증진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퀸타일즈는 폭넓은 치료적, 과학적, 분석적 역량과 더불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날로 고도화되는 의료 환경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quintil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http://www.rarediseases.org/rare-disease-information

[2] http://www.eurodis.org/aboutrarediseases

(http://goo.gl/XXiXBC)를 클릭하면 퀸타일즈의 모바일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intiles.com

연락처

퀸타일즈(Quintiles)
미디어 담당
마리 맨스필드(Mari Mansfield)
+1.919.998.2639(사무실)
+1.919.259.3298(휴대전화)
mari.mansfield@quintiles.com

투자자 담당
칼 데오나난(Karl Deonanan)
+1.919.998.2789
InvestorRelations@quinti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