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합동설명회 개최

- 국방중소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다시 손 맞잡다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3-04 08:32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3월 4일,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강당에서 국방분야 중소 및 협력업체 140여 개를 대상으로 ‘국방중소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2013년에 최초로 실시한 이후, 두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써 국방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사업을 3개 기관이 분담하여 분야별로 설명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과 맞춤형 상담을 통해 업체들의 궁금증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국방중소기업들은 방위사업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과 무기체계 개조개발사업 및 중소기업 경영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사업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술개발 및 수출지원사업 등에 대해서도 대상기업 선정방법과 지원내용 등을 집중적으로 문의하였다.

이 자리에 참가한 (주)동인광학의 박규인 상무는 “중소부품업체의 수출기반 강화를 위하여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들이 수출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술경쟁력과 수출잠재력이 높은 방산 중소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방위사업청 방산정책과장(부이사관 손현영)은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소개하면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방산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기술개발-컨설팅지원-해외판로 개척까지 one-stop(원스톱) 패키지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 방산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유관기관 합동설명회를 통하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지원사업이 국방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과 경쟁력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방산진흥국 방산정책과
손현영
02-2079-6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