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 청렴문화 지킴이, 클린 서포터즈 출범

- 청렴 우수기관으로서 비리예방 및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해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3-11 08:41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3월 11일 대학생으로 구성된‘클린 서포터즈’를 출범시켜 방위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청렴 행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클린 서포터즈’는 방위사업 참여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청 직원의 업무처리에 대해 청렴도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함으로써 비리 예방 및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발족하는‘제3기 클린 서포터즈’는 고객과 함께 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 강화 및 애로사항을 발굴하는 데까지 활동범위를 확대하였다. 이를 위해 전화 설문조사 대상을 방위사업청 방문자까지 확대하고 참여자에 대한 감사엽서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설문조사에 대한 문자안내서비스(SMS)를 제공하고 제기된 애로 및 건의사항은 제도개선과 청렴정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제3기 클린 서포터즈’로 참여하게 된 김현아 학생(성신여대)은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방위사업청의 자정 노력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클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하여 방위사업청 청렴문화 확산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 방위사업청은 클린 서포터즈의 우수활동사례를 홈페이지 및 언론매체를 통하여 국민에게 알리고 유관기관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모범적인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감사관실 공직감사담당관
정상구
02-2079-6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