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패션·도시락 창업, 불황에 더 호황인 이유

뉴스 제공
지노비즈
2014-03-11 16:31
서울--(뉴스와이어)--지난 해 하반기에 이어 올해도 역시 매출 하락에 폐업이 줄을 잇고 있어 위기의식이 고조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올 상반기 국내 경제 성장률이 5% 이하를 기록할 것이라는 견해가 나오기도 했다.

그럼에도 일부 창업 아이템은 전에 없는 호황을 누리면서 창업계의 균형을 유지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포털 창업몰 박주현 팀장은 “2014년 상반기는 지난 해 하반기의 충격 요인들에 의해 크게 안정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었다”며, “그런데 도시락 창업이나 화장품 전문매장, 의류 패션 창업 등이 소자본 창업으로도 수익이 높아 창업문의가 크게 늘어난 상태다. 매일 5~10건 정도의 창업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창업이 호황인 이유로는 상권의 특성으로 분석된다. 패션의류, 화장품 창업은 주로 특수상권 창업이 많기 때문에 성공률이 높을 수 밖에 없고, 특수 상권을 찾는 몰링족 등의 증가로 기대 소비층이 높아지기 때문에 적당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밖에 없다는 것.

또한, 불황이 지속되면 더욱 화려해지고 싶은 소비심리에 패션의류나 저가 화장품 매장의 매출은 오히려 상승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박주현 창업전문가는 “패션의류 창업이나 화장품 매장 창업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치 않아 초보 창업에 있어서도 성공률이 매우 높은 창업이다. 특히 화장품 매장 창업은 본사의 마케팅이 큰 도움이 되며, 주요 소비층은 언제나 외모를 가꾸어야 하는 여성층이 대부분이라 향후 시장성도 꾸준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도시락 창업의 경우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도 여러 번 소개된 바가 있으며, 경기 불황과 함께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는 창업분야이기도 하다.

창업몰 측은 “직장인들의 점심값이 부담으로 다가오는 이 때, 영양가 높은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도시락 전문점 창업으로 매출의 안정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특히 간편한 운영과 안정적인 수익 면에서 추천할 만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지노비즈 소개
지노비즈(주)는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이다.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 등의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ginnobiz.com

연락처

지노비즈(주)
경영지원팀
용정헌 실장
02-3442-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