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신간 ‘2014 마케팅 트렌드, 이케아스토리’ 5월 출시

- 이케아 공포, 제대로 알아야 극복한다

2014-03-18 16:21
서울--(뉴스와이어)--이케아를 제대로 이해하고, 숨겨진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해법을 찾는 브랜드 마케팅 전문서적이 5월 출간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주)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과 지난 2월부터 오프라인 책과 온라인 전자책 모두 출판하는 것에 관해 협의해 왔으며, 이르면 5월 국내 최초로 ‘이케아&마케팅’ 실용서적이 출판될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이케아 광명점 공사진척율이 현재 60% 정도 진행되어 가구업계를 비롯한 인테리어, 유통업계는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와 불안이 크다. 하지만, 신비주의 전략을 취하는 이케아의 세부 정보들과 마케팅 전략, 그리고 대처법 등에 관한 실질적인 내용들을 찾기는 어려웠다.

물론, 그간 이케아와 관련된 서적들이 몇 권 나오긴 했지만 이케아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책들이 많아 독자들이 실제 원하는 콘텐츠와는 다소간 거리가 있었다.

정 소장은 “이케아를 연구하고 대비해야 하는데, 딱히 볼만한 전문서적이나 지침서가 없었고, 중소기업과 학생들 또한 불편을 겪었다. 그리고 이케아에 대한 왜곡된 정보와 잘못된 사실이 일부 언론매체를 통해 퍼지고 있어 선의의 피해를 예방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게끔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신간에는 이케아를 비롯한 브랜드 스토리와 실전에서 다양하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마케팅 전략들과 상품개발 실전 사례도 포함될 예정이다.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