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에 알아야 할 다이어트 상식

뉴스 제공
상상의원
2014-03-19 15:27
서울--(뉴스와이어)--비만은 생활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고 다이어트 역시 생활습관의 영향으로 뺄 수 있는 만큼 청소년기 시절부터의 다이어트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인터넷에서 사춘기 학생들의 다이어트 질문을 살펴보면, 아직 제대로 다이어트의 개념에 대해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끼니를 무작정 굶거나, 운동을 하는데도 체중이 잘 줄지 않거나, 운동을 해도 하체는 굵다거나 하는 것이 공통적이다.

먼저, 청소년기에 뚱뚱하다고 놀림을 받거나 하면 음식을 먹지 말아야겠다는 생각과 행동을 쉽게 한다. 이러한 시도는 성인에게도 좋지 않을뿐더러 한참 성장기에 청소년에게는 더욱 좋지 않다. 영양의 불균형은 물론 신체 밸런스의 불균형 그리고 여학생들에게는 생리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운동을 해도 체중이 줄지 않거나 허벅지 등의 살이 빠지는 않는 경우는 운동선수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운동량이 많아도 체격이 크고 허벅지도 두꺼운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운동이 다이어트의 능사가 아님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것은 본인의 신체 밸런스와 살성을 잘 파악해야 하는 문제다. 즉, 본인의 체지방은 어느 정도인지, 근육량은 얼마인지, 체수분은 어느 정도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란, 자신의 신체 밸런스를 파악하면서 그에 맞는 시기와 운동방법을 맞춰나가야 하는 것으로 식단까지 병행해야 하는 과학적 접근이 필요하다 할 수 있다.

특허청에 상표등록 되어 있는 ‘MPL주사’의 경우 빼기 어려운 부위마다의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식단 병행을 통해 신체밸런스를 맞춘다. 나아가 신체 특성과 체질에 따른 운동방법과 그 시기를 조율해 주기 때문에 청소년기, 건강하고 예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이러한 올바른 다이어트 습관이 성인이 되어서까지 스스로 다이어트 관리를 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게 되는 것이다.

연락처

상상의원
홍보팀
02-424-48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