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성형외과 업계 최다 9개국 외국어 홈페이지 운영
원진성형외과는 병원을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들의 국적과 언어가 점점 확대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보다 자세한 정보제공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존, 영어, 중국어로만 운영하던 외국어 홈페이지 외에 6개국을 추가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언어는 러시아, 몽골, 베트남,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어로 운영중이던 한국어, 중국어, 영어를 포함해 총 9개국의 언어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게 되었다. 이는 성형외과 홈페이지 중 최다 언어 서비스라는 것이 원진성형외과 관계자의 설명이다.
추가된 언어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한국어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로고 아래에 나열되어 있는 각 나라별 국기 중 원하는 나라의 국기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은 “의료서비스의 가장 근본은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정확한 의사소통에서 시작된다. 우리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외국인 환자들은 불편함을 넘어 불안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이 미용성형 환자들의 공통된 심리이다. 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 차원에서 이번 원진성형외과 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또한 원진성형외과는 단순히 언어별 홈페이지를 운영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별 코디네이터가 직접 홈페이지를 관리, 감독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예약이 가능하도록 글로벌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박 대표원장은 “의료 한류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병원들이 홍보와 마케팅에 치중하기보다, 외국인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과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눈앞의 상업적 이익만 쫓다 보면 더 이상 의료 한류는 기대할 수 없다는 위기의식이 필요한 때.”라고 충고했다.
연락처
원진성형외과
대외홍보기획팀
02-3477-33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