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국방 중소·벤처기업 대상, 절충교역 권역별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3-25 08:41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3월 25일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과 공동으로 ‘국방 중소·벤처기업 대상, 절충교역 권역별(충청·호남권) 설명회’를 국방기술품질원 대전센터에서 개최하였다.

※ 절충교역이란 외국으로부터 고가의 군수품을 구매할 경우 외국업체에게 기술이전이나 관련 부품 역수출 등 일정한 반대급부를 요구하는 조건부 교역

이번 설명회는 절충교역에 관한 정보접근이 제한되는 지방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절충교역과 직원들이 직접 절충교역 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에 따라 금번 충청·호남 지역을 시작으로 4. 8.(화)에는 경북·대구 지역, 4.17.(목)에는 경남·부산 지역 소재 국방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충청·호남권 설명회는 충청·호남 지역 소재 방산 중소기업과 국방벤처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중소기업의 절충교역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제도개선 내용 소개, 절충교역 참여 방법/절차의 상세한 설명, 개별 중소기업에 적합한 절충교역 참여 유망분야 발굴 및 대상 국외업체를 설정해 주는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권역별 설명회가 경쟁력 있는 지방 소재 중소기업들의 국방 절충교역 참여 확대를 유도하고, 이를 통한 방산 수출증대와 지방경제 활성화 등 창조경제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국방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대변인실
이지원 대변인
02-2079-6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