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프랜차이즈 성공 창업 위한 알짜배기 노하우 공개

- 프랜차이즈 창업, 이렇게 하면 된다

뉴스 제공
지노비즈
2014-03-25 17:19
서울--(뉴스와이어)--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 때문에 먹고 살기 힘들다는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수입은 정해져 있는데 체감 지출은 거의 두 배이니 매출 장부를 볼 때마다 한숨이 나올 정도. 창업포털 창업몰 윤덕중 팀장이 창업대란 속에서 프랜차이즈 성공 창업을 위한 알짜배기 노하우를 공개했다.

1. 고소득 보장 광고에 현혹되지 마라

고소득 보장이라는 단정적인 말에 현혹되어 광고만 믿고 창업을 준비하는 것은 정말 위험한 발상이다. 해당 아이템과 상권의 발달 정도 등을 직접 보고 확인하지 않고서는 아무리 좋은 창업이라고 해도 고소득이 쉽게 보장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스스로 상권 정보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준비를 한다거나 창업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상권과 매출 기대 정도를 분석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창업 아이템과 점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론만 알아둘 것이 아니라 실제로 매장 정보를 꼼꼼히 체크하고 현지답사를 통해 상권을 선택하는 것이 고소득을 향한 성공 창업의 첫걸음임을 잊지 말 것.

2.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철저한 사전조사 필요

초보 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랜차이즈는 브랜드의 가치가 높은 쪽이다. 즉, 특별한 노력 없이도 브랜드 자체의 광고 효과를 얻음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성이 확보될 것이라 판단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행히도 아무리 유명한 프랜차이즈라도 쉽게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창업 유행 아이템들은 급히 떠오른 브랜드 일수록 수명이 비교적 짧은 편이고, 예상 매출과 실제 매출의 차이라든지 아이템 실행에 있어서 예기치 못했던 어려움 등 너무나 많은 위험 요인들이 분포하고 있다. 따라서 정확한 매장 분석과 상권을 체크해 철저한 창업 준비를 해나가야 할 것이다.

3. 가맹비, 로얄티, 보증금 등 無자본 파격 조건을 내거는 곳은 특히 조심하자

소자본 창업에서 가맹비나 로열티, 보증금 등이 없다는 조건은 매우 유혹적이다. 하지만 가맹점은 본사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해줘야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기비용을 지원해준다는 창업 조건을 제시하는 곳은 사후 관리가 부실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차후 또 다른 명목으로라도 그 비용을 충당할 소지가 크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4. 무리한 투자를 하지 마라

처음부터 큰 성공을 바라보고 가진 재산을 전부 털어 넣는 무리한 투자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투자는 어느 정도 적당한 자본으로 시작하여 매장 관리 경험도 쌓고 성공여부에 따라 재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창업 투자에 앞서, 해당 프랜차이즈가 성공으로 이끄는 3요소, 즉 자본, 시스템, 상품이 확실하게 갖추어진 업체인지를 우선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노비즈 소개
지노비즈(주)는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이다.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 등의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ginnobiz.com

연락처

지노비즈(주)
경영지원팀
용정헌 실장
02-3442-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