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다채널 디지털경험 가속화

- 혁신적인 웹 경험관리, 디지털 자산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소셜 커뮤니티 및 양식조정(Adaptive Forms) 등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제공

2014-03-26 09:46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오늘 웹 경험관리의 마켓리더인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Adobe® Experience Manager)’에 웹사이트 리플랫폼 작업의 단순화, 다이내믹 자산 전달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혁신기능을 발표했다.

어도비가 진행한 ‘디지털 장애물: 디지털 시대의 자기 혁신을 위해 전력투구하는 마케팅 담당자들(Digital Roadblock: Marketers Struggle to Reinvent Themselves)’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들은 성공하기 위해서 스스로 변화할 필요가 있다는 것에 동의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서 4명 중 3명의 가까운 응답자가 고객과의 접점이 되는 채널 및 플랫폼의 확대를 가장 주된 요인으로 꼽았다. 어도비는 보다 편리한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개발과정의 필요성에 부응하고자,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에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 사이트(Sites) -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사이트의 신규제작을 단순화하며, 새로이 구상된 템플릿 방식으로 프로젝트 기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새로운 대시보드는 마케팅 담당자로 하여금 온라인 자산 가운데 가장 효과적인 컨텐츠가 무엇인지에 대한 더욱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한편 자동번역지원 기능은 글로벌 고객과 빠른 시간 내에 만날 수 있도록 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상거래엔진과의 통합을 통해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기업이 자사가 선택한 상거래 플랫폼 내에서 구매로 유도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 자산(Assets) - 비디오를 포함, 역동적인 쌍방향 미디어 경험을 다양한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제작하고 전달할 수 있다. 고급 비디오 기능에는 해석을 추가하고 참여도를 측정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새로운 워크플로우는 캠페인 론칭을 위한 사진촬영 등의 과제를 간소화한다.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애셋 (Experience Manager Assets)는 어도비의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미디어 툴을 제공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와 더 잘 통합되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자산을 저장하고, 동기화하며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마케팅 담당자들은 어도비 타겟(Adobe Target),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 및 어도비 소셜(Adobe Social) 등 모든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에서 자산을 이용함으로써 전 채널에 걸쳐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애플리케이션 -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신제품인 폰 갭 엔터프라이즈(PhoneGap Enterprise)(별도자료 참조)와의 통합으로 개발자 및 마케팅 담당자 모두를 위한유일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매 및 금융서비스와 같이 다양한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산업군의 개발자들이 보다 신속하게 크로스 플랫폼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의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웹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고 편집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들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의 통합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실적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

· 커뮤니티 - 브랜드들이 자체 온라인 자산을 통한 커뮤니티 및 고객충성도를 구축하는 관심이 쏠림에 따라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모든 규모에 따라 이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일련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제 기업은 커뮤니티를 쉽게 관리하고 정성 분석을 통해 고객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기계번역기능이 추가되어 커뮤니티회원들이 자신들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들은 의사소통의 장벽을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 옹호자들을 늘릴 수 있게 되었다.

· 양식(Forms) - 대량의 양식을 제작, 관리하고 기기유형과 사용자반응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양식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통합될 수 있어서 정부기관 및 금융기관 등의 능률을 높이고 반응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통합 플랫폼에 구축되는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의 이러한 기능들은 조직으로 하여금 디지털경험을 조직 스스로 또는 어도비 서비스를 통하여 클라우드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아심 챈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및 어도비 타겟 담당 부사장(vice president, Adobe Experience Manager and Adobe Target, Adobe)은 “디지털 경험은 PC를 넘어 태블릿, 모바일 기기, 소셜 채널, 디지털 안경 및 웨어러블 기기으로까지 확장되어 왔다”며 “모바일 사이트 검색, 선호하는 태블릿 애플리케이션에 탐닉하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등을 통해 고객은 기업이 매번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주기를 기대한다. 업계에서 가장 완전한 마케팅 솔루션으로서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모든 방면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를 사용하는 다양한 고객사들은 AEM을 통해 얻게 된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밝혔다.

산드라 밴 워머(Sandra Van Wormer) 듀퐁(DuPont) 디지털마케팅 디렉터(digital marketing director)는 “듀퐁은 식품, 에너지 및 보호분야 난제해결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세계 선도의 과학기업이다. 이러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우리는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전세계의 고객과 만나 교감해야 한다”며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언어와 지역을 넘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므로 우리의 목표달성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크리스 한센,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 온라인 영업 디지털디자인 및 개발팀 부 디렉터(associate director of Digital Design and Development for Internet Sales,)는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모든 기기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기기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더 많은 유연성과 제어기능으로 기업이 여러 팀에 걸쳐 분산 제작되는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디지털자산관리기능은 매우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바바라 벤느맨(Barbara Venneman) 딜로이트 컨설팅(Deloitte Consulting) 전문위원 겸 딜로이트 디지털 국내 디지털마케팅 리더(principal and Deloitte Digital national digital marketing leader)는 “점점 더 정통하고 정보력 있는 다양한 고객들과의 교류를 위해 통합마케팅 기능에 대한 압박이 업계 전반에 걸쳐 커지고 있다. 오늘 어도비가 발표한 제품의 기능은 마케팅 담당자를 도와 고객의 언어를 사용하여 고객이 선택한 채널로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보다 효과적이고 수월하게 전달할 수 있는 상당히 진일보한 것이다”고 전했다.

참고사이트

-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웨비나 소개(http://www.adobeeventsonline.com/AEM/Intro6/)
-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커뮤니티(https://communities.adobe.com/en/communities/aem_professionals/about.html)
- 개발자 커뮤니티(http://help-forums.adobe.com/content/adobeforums/en/experience-manager-forum/adobe-experience-manager.html)
- Blog post: Introducing Adobe Experience Manager Apps for Marketers & Developers(http://blogs.adobe.com/digitalmarketing/web-experience/adobe-experience-manager-mobile-app-announcement/)
- 트위터(https://twitter.com/adobewem)
- 블로그(http://blogs.adobe.com/digitalmarketing/web-experienc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dobeMarketingCloud)

이용 정보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신제품은 2014년 5월말에 전 세계적에서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소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및 앱 경험 관리 솔루션,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핵심 서비스와 모바일 기능 등을로 구성된 통합 솔루션이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실행에 이르는 과정을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할 수 있다

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성지은 대리
02-6250-98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