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제1회 민군기술협력 정책협의회 개최

- 창조경제 성과 확대를 위한 민군기술협력 본격 가동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3-27 08:40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3월 26일(수) 서울 LW 컨벤션에서 민간분야의 국가연구개발을 총괄하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범정부 차원의 민군기술협력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민군기술협력 정책협의회’를 구성하여 제1회 민군기술협력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민군기술협력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1월 방위사업청에서 개최된 정부출연연구원과의 정책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반영하여 구성하였으며, 향후 민간과 국방 분야의 상호 우수한 기술 활용 확대를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제1회 정책협의회 공동위원장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정책관(이근재)과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장(문기정)이 맡았다. 민간분야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해양수산부, 기초기술연구회, 산업기술연구회, 한국연구재단 및 전문생산연구소 발전협의회가 참석하였고, 국방 분야에서는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및 국방기술품질원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방위사업청의‘국방 핵심기술개발 제도개선 방안’발표를 시작으로 국과연에서‘민군기술협력 현황 및 성과’와‘민군교류협의체 운영 계획’등을 발표하고, 이어서 민군협력 활성화를 위한 자유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한 제도개선 사항에는‘민군교류 활성화’,‘국방과학기술정보 민간 공개 확대’,‘간접비 등 연구개발비 현실화’및‘지식재산권 민간 권한 확대’가 포함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 기술기획과
한경수
02-2079-6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