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한국방위산업진흥회와 청렴·반부패 문화 선진화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3-27 08:43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3월 26일 방위사업청에서 방위사업 분야 청렴·반부패 문화 선진화를 위하여 한국방위산업진흥회(회장 조양호, 이하 방진회)와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방진회는 방위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수출 촉진을 위하여 설립되어, 92개 방산업체와 417개 협력업체를 회원사로 둔 방위사업 관련 단체이다.

방위사업청은 그동안 투명하고 공정한 방위사업을 위하여 정부 3.0에 맞추어 방위사업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왔고, 다양한 청렴교육과 비리고발창구운영, 비리에 대한 엄벌 등 강력한 비리예방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나, 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내부시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서 한계가 있었다.

방진회에서도 방산업체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중요하다고 보고 방진회 차원의 자체노력과 함께 정부와 공동노력을 통해 청렴성을 높여 나아가야 할 필요성 때문에 방위사업청과 적극 협력을 모색하게 된 것이다.

특히 국제투명성기구에서 방위산업체의 투명성을 조사하여 발표하는 등 방위사업의 투명성이 국제적 경쟁력이 되어가고 있어, 상호공동의 노력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양기관은 협력을 위해서 방진회에서 주관 하는 교육과정에서 청렴교육을 포함하여 실시하고, 금품·향응 수수금지와 알선·청탁 근절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며, 청렴·반부패를 위한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방위사업청은 향후에도 유관 정부기관 및 주요 방산업체와 청렴·반부패 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방위사업 분야의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공직감사담당관
정상구
02-2079-6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