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개최

- “느림은 행복이다” 슬로건으로 4월 한 달간 열려

뉴스 제공
완도군청
2014-04-01 07:00
완도--(뉴스와이어)--하늘과 바다, 산이 푸르러 청산이라 불리는 곳! 풍경에 취해 절로 걸음이 느려지고, 느리게 걸을수록 더욱 아름다운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노란 유채꽃, 푸른 청보리 물결과 함께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가 개최된다.

완도군은 ‘느림은 행복이다’ 라는 슬로건으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를 개최하고, 국제슬로시티연맹 공식 인증 세계 슬로길 1호를 걸으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산완보’로 슬로길 11개 코스(42.195km)를 느리게 걷고(緩步), 웃으며 걷다(莞步) 보면, 어느새 완보(完步)하게 된다는 의미의 걷기 프로그램이다. 특히 금년에는 기념품 꾸러미와 함께 청산도의 가치를 상품화한 청산족보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방문객이 ‘청산도 자연사랑’ 또는 ‘청산도 구들장논 보전’ 패키지를 구입한 뒤 슬로길을 걸으면 판매금액의 일부가 청산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자랑스런 농업유산인 구들장논 보존에 쓰이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다.

축제가 절정에 이르는 4월 12일에는 공식행사가 개최되는데, 느림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느림의 종을 타종한 후 참석한 인기배우 손현주를 비롯한 명사들과 함께 슬로길을 걷게 된다.

특히 올해 공식행사는 ‘제1회 슬로시티 청산도 어워드’를 비롯하여 네티즌이 뽑은 ‘슬로길을 함께 걷고 싶은 명사’와 슬로길을 걸어보는 ‘명사와 함께 걷기’ 프로그램 등 더욱 뜻 깊은 공식행사로 치러진다. 또한 지난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호로 등재된 청산도 구들장논이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가 확정됨에 따라 이를 축하하는 선포식도 함께 개최한다.

또한 동 기간에는 완도읍 해변공원 엑스포벨트에서 ‘바다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로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4.11~5.11)가 개최됨에 따라 예년에 비해 많은 관광객이 완도와 청산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슬로우걷기축제 또한 예년보다 풍성한 축제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서편제 재연, 느림 콘서트 등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청산도를 대표하는 서편제길에서 열리는 ‘서편제 어울림 한마당’, 방문객과 소통하는 버스킹 공연 ‘청산도는 무대다’,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청산사진전시회’, 온라인(페이스북)에 있는 나의 이름이 ‘청산愛나무’에 새겨지는 온오프라인 연계이벤트 등 예년에 비해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전시프로그램, 홍보이벤트를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슬로길을 100배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청산도 슬로우 걷기 축제는 걷기를 소재로한 최초의 축제이자 최장기간 개최되는 축제로 저비용 고부가가치의 경제축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입장권 소지자에게는 여객선 운임 30%를 할인해 준다.

축제문의는 홈페이지 2014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www.slowcitywando.com), 블로그(www.slowcitycheongsando.c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ongsando), 축제 종합상황실(061-550-5555 / 061-554-2417)로 하면 된다.

http://www.slowcitywando.com

웹사이트: http://www.wando.go.kr

연락처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종합상황실
061-554-2417/061-550-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