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2데이, 국내 최초로 재능마켓에 ‘역경매 시스템’ 도입

- 당신의 소중한 재능이 이제 상품이 된다!

- 재능에 생명을 불어넣은 박현주 대표

뉴스 제공
그루컴퍼니
2014-04-01 09:57
서울--(뉴스와이어)--그루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잡투데이(www.job2day.co.k)의 박현주 대표는 오랜기간 사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 왔다. 여성으로서 어느 정도 나이가 돼 은퇴를 하고 나니, 사실 그녀가 오랜 기간 자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활동을 해왔던 것 까지 포기하는 것이 너무 아까웠다.

이에 박 대표는 사이트의 개발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였다. 하지만 온라인상에는 이미 다수의 재능마켓이 운영이 되고 있고, 심지어 운영이 되지 않는 곳도 많이 있었다.

박현주 대표는 실사용자 입장에서 몇 개의 재능마켓과 거래해보면서 ‘아, 이런 것이 개선이 되면 참 좋겠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과감히 회사를 창업하여 소수의 인력인 직원 3명을 두고 준비를 시작하였고 마침내 재능마켓에 아직까지 한 번도 서비스된 적이 없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능마켓에 불어넣기로 했다.

지금까지 재능마켓에서는 단순히 재능을 파는 사람만 존재를 했었다. 그리고 재능을 파는 사람이 정해주는 가격을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구입하는 형태였다.

하지만, 박현주 대표는 소비자 입장에서 조금 더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의 일, 가격, 납기일 등을 연구하게 되었다. 국내 최초로 재능마켓에 ‘역경매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재능마켓의 기본기능인 안전거래는 기본이다. 재능을 판매하는 사람 외 재능이 필요한 소비자가 재능마켓에 필요한 재능을 올리게 되면 그런 재능을 가진 사람이 입찰을 통해 소비자와 거래할 수 있다.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질은 높이고, 가격은 내리고 보다 실질적인 가치소비 실현이 된다.

박현주 대표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재능마켓을 만들기 위해 추가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박현주 대표와 Job2Day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웹사이트: http://www.job2day.co.kr

연락처

잡2데이
홍보팀
이세민 대리
1670-3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