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어떻게 하는가’가 중요

- 일주일 중 연속 3일 실천으로 내 스케쥴에 맞추는 닥터-V 프로그램

뉴스 제공
아이엔비
2014-04-01 16:09
서울--(뉴스와이어)--두터운 겨울 옷을 벗고 가벼운 옷을 입기 시작하는 봄. 겨울 옷 속에 감춰두었던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핵심은 운동과 식이요법의 병행에 있다. 유통업체들도 이런 다이어터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 앞다투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단식으로 괴로운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먹으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쉐이크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낮은 칼로리로도 충분만 포만감을 주며 먹는 즐거움을 빼앗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루에 2끼 이상 쉐이크 제품으로 식사를 대신하면 자칫 영양 불균형이 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후에 요요현상이 오게 되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망칠 수 있다. 체중조절용 식품을 고를 때에는 저칼로리에만 초점을 두기보다 영양 성분을 꼼꼼하게 읽어 제대로 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일본 구루메 대학(Kurume University)의 마사야수 고지마 교수(Masayasu Kojima)에 따르면 고단백 섭취는 그렐린이라는 식욕촉진 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단백질은 저칼로리 섭취만으로 문제되는 수분과 근육의 손실을 방지해주며 포만감도 크다. 대한비만학회에서는 성인기준 체중 1kg당 1g~1.5g의 단백질 섭취를 권장한다.

이노뉴트리바이오㈜ 임지혜 연구원은 “닥터-V 프로그램은 고단백질 저탄수화물로 영양설계된 즐겁게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쉐이크이다”며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보강하기 위해 농축우유단백을 넣어 영양과 맛 두 가지를 다 잡았다. 일주일에 연속으로 3일, 2주간 무리 없는 다이어트를 하는 방식으로 일상식을 병행하며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도울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외식과 모임으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여성들에게 일주일에 3일만하는 간편함이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닥터-V 프로그램은 이노뉴트리바이오㈜와 ㈜자연하나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고단백 저탄수화물의 영양설계와 국내산 미강을 첨가하여 식이섬유와 천연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제품이다. 바쁜 일상 속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계획을 짜는데 스트레스 받는 여성들에게 좋은 해결법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이노뉴트리바이오 소개
이노뉴트리바이오는 식의동원을 기본이념으로 삼는 식품 및 건강식품소재, 바이오소재 전문연구개발 기업이다. 국산 농식품자원에서 유래된 건강식품소재 개발 및 응용제품에서부터 천연물 유래 바이오 신약까지 천연 식품 및 바이오소재를 끊임없이 개발하여, 소비자가 스스로 좋은 식품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우수한 국산 천연 자원으로부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재를 개발하여 해외에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noenbio.com

연락처

이노뉴트리바이오
홍보팀
백은경 대리
010-4563-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