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미디어, 국내 최초 교육담당자 전용 앱 ‘PLUS 1.0’ 배포

- (주)인더스트리미디어, 실시간으로 기업 내 스마트러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PLUS 앱 무상 배포

뉴스 제공
인더스트리미디어
2014-04-01 18:47
서울--(뉴스와이어)--“사장님, 전 직원 성희롱 방지교육 이수를 말씀하신 이후에 현재 453명이 과정을 이수했고, 지금 학습중인 115명이 65% 정도의 진도율을 보이고 있어 내일 오전 12시까지는 모든 직원이 과정을 이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까지 치밀하게 CEO에게 실시간 교육현황을 보고할 수 있는 담당자가 있을까. 그 해답의 주인공은 바로 ㈜인더스트리미디어의 스마트러닝 솔루션 유밥의 교육담당자용 앱인 ‘PLUS’이다.

㈜인더스트리미디어(대표 임준철)는 4월 1일을 기해 국내 최초로 교육담당자 전용의 학습관리 앱인 ‘PLUS 1.0’을 개발완료하고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플러스 1.0의 주요 특징을 요약하면 실시간 학습통계, 주요 학습과정에 대한 상세 관리기능, 직관적 인터페이스와 모바일 활용성 극대화를 들 수 있다.

플러스는 주요 학습관리 포인트를 학습자, 학습시간, 학습과정, 학습환경으로 구분하여 전체적인 학습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플러스 앱을 통하여 교육담당자는 학습자의 학습 활성화 정도와 트렌드, 전체 학습시간의 분포와 변화 추이, 학습자들의 주요 학습과정과 관심분야, 배포된 앱의 다운로드와 설치 현황 및 사용하는 기기의 유형과 학습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전사 필수과정 등 주요 학습과정에 대해서는 과정별로 보다 상세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Drill-Down 기능을 구현하여, 학습 정책에 대한 학습자들의 참여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 관리자는 학습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독려활동의 효과를 플러스 앱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전사적인 교육전략 수행을 용이하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학습 활성화와 학습 조직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인더스트리미디어는 말한다.

플러스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앱의 형태로 제공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도 모바일 장비에 적합하도록 최대한 직관적이고 간결한 구조로 구성하였다. 추세와 분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심플한 그래프로 학습통계를 표현해 준다. 아울러 텍스트로 표현되는 정보도 관리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적으로 제공하여 학습정보의 활용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유밥의 학습관리 전용 앱인 플러스는 학습자들의 세세한 학습활동을 관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학습 활성화를 위해서 전체적인 학습활동 내역과 즉시 모니터링이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교육담당자에게 전체적인 학습활동의 흐름과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학습관리 기능을 제공한 것이다. 또한 교육담당자가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형태로 제공하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책적 조치가 가능하도록 하였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HRD 관리자용 앱인 ‘PLUS 1.0’은 이러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권한을 가진 관리자에게만 제공된다.

(주)인더스트리미디어 소개
스마트러닝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자리에서만 학습이 가능했던 기존 이러닝의 한계를 넘어서,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전천후 유비쿼터스 러닝이 가능하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이러한 급변하는 ICT 환경에 발맞추어 직무 교육 컨텐트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러닝 교육 전문기업이다.

유밥, 스마트러닝: http://www.ubob.com/
스마트러닝 유밥 소개: http://www.ubob.com/smart-learning/

웹사이트: http://www.ubob.com

연락처

인더스트리미디어
영업본부장
강금만 부사장
02-2183-36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