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2014 NAB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비디오 앱의 혁신적 업데이트 발표

- 주요 업데이트 및 신 기능 추가 통한 비디오 워크플로 간소화로 경쟁사 압도

2014-04-03 10:19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오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에 포함된 모든 비디오 앱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앱의 혁신적인 신 기능은 다음주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국제 방송기자재 박람회 ‘2014 NAB 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된 신 기능에는 어도비의 대표 영상 편집 솔루션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Adobe® Premiere® Pro CC)와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C(Adobe After Effects® CC)의 주요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으며 출시는 향후 수 개월 안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본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 작업과 관련된 일상 업무가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되는 한편 비디오 전문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동영상과 TV 프로그램, 영화, 광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AB에서 어도비는 어도비 애니웨어(Adobe Anywhere)의 신 기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어도비 애니웨어는 어도비 전문 비디오 앱을 사용하는 팀이 사실상 모든 네트워크상에서 일원화된 미디어와 자산에 접근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협업 워크플로 플랫폼이다.

어도비는 또한 아카데미상 2회 수상자인 편집감독 커크 백스터 A.C.E.(Kirk Baxter A.C.E.)가 곧 개봉을 앞둔 데이비드 핀처(David Fincher)감독의 영화 “Gone Girl”의 편집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를 사용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방송 및 영화계 내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발빠른 도입 추세를 알렸다.

어도비 비디오의 미래, 전격 공개

어도비는 2014 NAB 쇼에서 자사의 전문 비디오 앱의 혁신적인 신 기능에 대한 엿보기(sneak peek)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주요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다.

- 시간을 절약해주는 프리미어 프로 CC의 편집 기능- 새로운 기능으로는 사용자가 애프터 이펙트 CC의 구성요소 내 텍스트를 프리미어 프로 CC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게 돕는 라이브 텍스트 템플릿(Live Text Templates), 프로젝트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자동 백업되는 오토세이브(Autosave), 뉴스 편집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능으로, 특정 대상이나 얼굴의 로고를 정확히 가려주도록 하는 마스킹(Masking) 및 트래킹(tracking) 등이 있다. 또한 프리미어 프로 및 스피드 그레이드(SpeedGrade)의 새로운 마스터 클립(Master Clip) 효과는 원본 영상에 적용된 효과를 변경하면 해당 영상이 사용된 모든 장면에 대해 변경 사항이 적용되도록 한다.

- 애프터 이펙트 CC의 강력한 신 기능 - 애프터 이펙트에 추가된 업데이트에는 압축된 영상을 통해 보다 향상된 키잉(Keying: 영상 합성 작업의 일종) 결과를 제공하는 키잉 효과(Keyingeffects)가 있다. 또한 타입킷(Typekit)을 프리미어 프로 CC 및 애프터 이펙트 CC와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데스크톱에서 사용 가능한 3만 달러 상당의 폰트 라이브러리를 이용할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비디오 앱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

어도비 애니웨어를 통한 실시간 협업

어도비는 오늘 자사의 협업 워크플로 플랫폼인 어도비 애니웨어의 중요 업데이트를 함께 발표했다. 어도비 애니웨어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와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C와 같은 어도비 전문 비디오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일원화 된 미디어 및 자산을 사용해 표준 네트워크상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도비 애니웨어는 또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함으로써 영상 작업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기관인 방송국, 교육 기관, 정부기관 등이 비디오 작업 시 긴밀한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 애니웨어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프로젝트의 실시간 백업을 제공하는 핫 백업(Hot Backup) , 프리루드 CC(Prelude CC)에서 장면 별 1차 편집을 시작해 프리미어 프로 CC에서 시퀀스(sequences)을 마무리 짓도록 지원하는 러프 컷 서포트(Rough Cut Support) , 애니웨어와 애프터 이펙트 CC와의 직접적인 통합을 지원하는 애프터 이펙트 CC 미디어 프로세싱(media processing) 등이 있다.

위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데모 시연은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NAB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어도비는 자사의 부스에서 주요 고객 및 파트너사 집중 전략을 발표하고, NAB 전시회에 설치된 100개 가량의 파트너사 부스에서 전문 비디오 앱 및 방송 앱을 소개할 예정이다.

어도비의 제품 개발 부문 부사장(vice president of product development) 스티브 워너(Steve Warner)는 “오늘날의 방송제작자와 영화제작자, 기업 퍼블리셔, 비디오 전문가들은 새로운 포맷과 프레임 비율, 배포방법을 끊임 없이 따라잡아야 한다”며, “다른 솔루션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바꾼 고객들은 우리에게 어도비 앱과 솔루션은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수 백 가지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의 지속적 출시를 통해 비디오 전문가의 빠른 워크플로에 대한 높아진 기대치를 계속해서 올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NBC SNL(Saturday Night Live) 코디네이팅 프로듀서 스테이시 포스터(Stacey Foster)는 “SNL 편집팀은 파이널 컷 프로 7(Final Cut Pro 7)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로 바꿔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다루기 쉬웠다”며 “직관적이고 적응이 용이한 크레이티브 클라우드 앱만의 장점 덕분에 복잡한 학습의 과정은 거의 없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도입과 함께 실로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세스 마이어스의 레이트 나이트 쇼(Late Night with Seth Meyers)의 후편집 부국장(Associate Director, Post Production) 댄 돔(Dan Dome)은 “어도비 프리미어 CC로 새로운 쇼를 시작하고 새로운 워크플로를 구축한 것은 우리에게 있어 당연한 선택이었다”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통해 변환없이 원본 영상을 그대로편집할 수 있고 GPU 가속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무척 매력적인 조건이었다. 모두가 잘 알고 애용하는 어도비 앱과의 확실한 통합은 어도비 프리미어 CC 도입이 최고의 선택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한다”고 말했다.

유용한 링크

- 웨비나(4월 10일) 등록(http://www.adobe.com/cfusion/event/index.cfm?event=detail&id=1903730&loc=en_us)
- 새로운 기능(http://wwwimages.adobe.com/www.adobe.com/content/dam/Adobe/en/products/creativecloud/cc/pdfs/nab2014-reveal-whats-new-for-pre-release-20140321.pdf?sdid=KLBWR)
-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https://www.facebook.com/adobecreativecloud)
- 트위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https://twitter.com/creativecloud)
- 어도비 애니웨어(http://www.adobe.com/products/adobeanywhere.html)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for 비디오(http://www.adobe.com/products/creativecloud/video.html)

이용정보

어도비는 NAB에서 전문 비디오 및 오디오 제품의 다가올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선 공개할 예정이다. 이 업데이트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다른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수 개월 안에 제공될 예정이다. 다가올 비디오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대하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창의적 표현과 영감에 대한 업계 주도적 변화이자 창작 활동의 전 과정에 대한 근본적인 발상의 전환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디바이스와 데스크톱, 웹을 넘나들며 자신의 작업을 창작하고 출판하며 공유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고, 앱과 웹사이트 퍼블리싱은 물론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실상 어떤 디바이스에서나 동기화할 수 있고 신기능 출시 즉시 이를 이용할 수도 있다.

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성지은 대리
02-6250-98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