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국 보건소장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소장과정’ 실시

- 지역사회 건강지킴이 보건소장, ‘행복세상파트너’를 실현하기 위한 열망을 담다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전국 보건소장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총 8회에 걸쳐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소장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서는 기존 개별적으로 실시되던 금연·절주·신체활동·영양·방문 사업 등 총 13개 건강증진사업들을 통합하여 지역사회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지역 여건을 반영한 탄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이라는 보건소의 역할을 보다 충실히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본 교육에서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보건소 조직의 활성화를 위한 직원행복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류호영 원장은 “주민의 건강행복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보건소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끊임없는 교육지원을 약속하며, 행복세상파트너로서 같이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보건소 이상희 소장은 “보건소장으로 역임한 지 얼마되지 않아, 업무를 수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본 교육을 통해 보건소의 역할과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문의 : 건강증진교육부(043-710-929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12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