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YS 베트남 고객사, 생체인증 솔루션으로 서비스 가동

- 엑심뱅크, 은행창구 및 ATM 거래에 지문인식·인증 도입

뉴스 제공
TSYS
2014-04-08 11:20
콜럼버스, 조지아 및 호치민,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TSYS(뉴욕증권거래소: TSS)는 베트남 주요 고객사인 베트남 엑심뱅크(Vietnam Eximbank: Vietnam Export Import Commercial Joint Stock Bank)가 은행 창구 및 현금자동인출기(ATM )거래에 지문인증 기술을 구축, 서비스에 나섰다고 오늘 발표했다.

베트남 엑심뱅크는 베트남 은행업계 최초로 생체인증 기술을 도입, 고객들이 신원확인을 위해 신분증, 전화, 카드번호를 제시하지 않고도 지문 인증 만으로 은행 창구나 ATM에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03년부터 TSYS 서비스를 이용해 온 베트남 엑심뱅크는 TSYS의 단일 플랫폼 결제 처리 솔루션인 프라임(PRIME)의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발급·매입·결제 승인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다. 엑심뱅크의 거래 인식·인증 솔루션 도입은 TSYS의 프라임 ATM 콘트롤러가 제공하는 지문기술(Fingerprint Technology)과 지원 기술, 온라인 보안 인증 메시징 기능을 이용해 이뤄졌다.

베트남 엑심뱅크는 신분증이나 결제카드 대신 지문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시점(POS) 네트워크로도 생체인증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베트남의 다른 은행들과 협력해 지문인증 거래를 보편화함으로써 자사의 지문인증 솔루션을 사실상 국가 표준으로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미츠아키 시오고(Mitsuaki Shiogo) 엑심뱅크 부행장은 “간편한 결제는 엑심뱅크가 그리는 금융포용(financial inclusion) 비전의 핵심 축이다. TSYS와 지문기술의 뒷받침으로 거래인식 및 인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열쇠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밋 세티(Amit Sethi) TSYS인터내셔널(Amit Sethi) 아시아·중동·아프리카 매니징 디렉터는 “엑심뱅크가 비대면 방식(card-not-present)의 지문 인증 거래 서비스에 나선 것은 이 은행이 아태 지역에서 첨단 은행업무 기술 분야를 주도하는 혁신기업임을 입증한다”며 “엑심은행과 공조해 엑심의 금융포용 전략을 뒷받침하는 한편, 프라임 솔루션의 뛰어난 성능과 세계 최고의 지불 결제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전문성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프라임은 아시아, 유럽, 독립국가연합(CIS),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의 경우 1992년부터 성공적인 구축을 시작한 이래 현재 70여 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TSYS 소개

TSYS®(뉴욕증권거래소: TSS)는 결제가 사람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삶과 유리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TSYS는 이 같은 신념을 ‘사람중심 결제’(People-Centered Payments®)라 칭한다. TSYS는 모든 의사결정에 사람을 최우선 순위로 둠으로써 세계 80여 개 국가의 금융기관, 기업, 정부를 지원하고 있다. TSYS는 산하 기업인 넷스펜드(NetSpend®)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고 자유롭게 비은행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TSYS는 카드 발급 서비스와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의료 및 기업 솔루션을 위한 가맹점 결제 매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SYS는 미국 조지아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현지 사무소를 두고 있다. TSYS는 블룸버그 등이 선정한 지역사회 공헌 50대 기업 ‘시빅 50’(The Civic 50)의 멤버이며 비즈니스 잡지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선정한 ‘2013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이기도 하다. TSYS는 웹사이트에 정기적으로 주요 정보를 게재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tsy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심뱅크(Eximbank) 소개

베트남 엑심뱅크(Vietnam Export Import Commercial Joint Stock Bank, Vietnam Eximbank)는 베트남 최초의 주식제 상업은행(Commercial Joint Stock Bank)으로 1990년 1월 17일 공식 영업을 시작했다. 24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베트남 엑심뱅크는 현재 베트남 주요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엑심뱅크는 혁신을 핵심 가치로 여기는 지속 가능한 개발전략을 앞세워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엑심뱅크는 현재 베트남 주식제 상업은행 중 주주 지분 비중이 가장 높다. 엑심뱅크는 베트남 전역에 207개 지점과 거래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세계 80여 개국 871개 이상의 은행 및 그 지점과 거래관계를 맺고 있다.

베트남 엑심뱅크의 견조한 성장세는 베트남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더 뱅커 매거진’(The Banker Magazine)은 엑심뱅크를 수년 연속 ‘세계 1000대 은행’으로 선정했으며, ‘더 아시아머니’(The Asiamoney)는 엑심뱅크를 ‘2012년 베트남 최우수 국내은행’으로 꼽았다. 또한 이 은행은 최근 ‘더 아시아 뱅커’(The Asian Banker)로부터 ‘2013년 베트남 최우수 관리 은행상’(Best Managed Bank)을 수상했으며 2013년 8월 ‘유로머니’(Euromoney)로부터 ‘2013년 베트남 최우수 국내 은행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베트남 국내 기관과 광고회사로부터 권위 있는 상을 다수 수상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sys.com

연락처

TSYS 미디어 담당
사일 밈스(Cyle Mims)
706-644-3110
cylemims@tsys.com

TSYS IR 담당
숀 로버츠(Shawn Roberts)
706-644-6081
shawnroberts@tsys.com

TSYS
사라 러펠(Sara Ruffell)
+357.22882600
sararuffell@tsys.com

엑심뱅크(Eximbank)
딘 킴 꾸옥 타이(Dinh Kim Quoc Thai)
+84 8 903380741
Thai.dkq@eximbank.com.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