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후원금 전달
- 서울디지털대, 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후원 기부금 전달
- 서울디지털대학교, 재능기부 작가 작품 경매 수익금 기부
서울디지털대는 푸르메재단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현금 1,372만원과 약 800만원 상당의 그림 등 기부금 2,137만원과 작가 기부 작품 5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디지털대 오봉옥 부총장과 회화과 김수진 교수,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등 해당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서울디지털대가 지난 3월 ‘제4회 서울디지털대학교 미술상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30여명의 기성 작가가 기부한 80여점의 작품에 대한 경매행사를 통해 마련됐다.
이 중 강석태, 이흙, 이수현, 이지희, 정혜련 작가는 작품을 기부하여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에 걸릴 예정이다. <여행자>라는 작품을 기부한 강석태 작가는 “10년 전 ‘순천기적의도서관’에 작품을 기증하였는데, 시민 기부로 지어지는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에도 작품을 기증하게 되어 더욱 벅찬 마음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부금 전달식과 함께 서울디지털대는 푸르메재단 측과 업무제휴 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대는 산업체 위탁교육을 통해 맞춤 교육과정과 장학금을 제공하고, 푸르메재단과 공동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 및 행사를 주최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김수진 교수는 “서울디지털대가 장애 어린이들을 치료하는 재활병원 건립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소중한 작품을 기부해주신 작가분들과 나눔경매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
강재은 과장
02-2128-3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