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을 모델로 한 보증기관, 말레이시아에 생긴다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4-04-11 14:18
서울--(뉴스와이어)--11일 말레이시아 부동산·주택개발자협회(이하 REHDA) 다툭 세리 마이클 케이씨 얌 협회장 및 부회장 등 14명의 대표단은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위해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에 2차 방한했다.

말레이시아는 주택 사업주체의 부도, 파산에 따른 피해발생과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대한주택보증의 보증제도를 모델로 보증기관 설립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6월 대한주택보증과 REHDA간에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따라 진행되는 후속 조치로 REHDA 대표단은 대한주택보증 여의도 본사를 방문하여 대한주택보증 경영진과 보증제도 도입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어서 세종시 소재 극동건설 사업장 현장 방문하였다.

이날 김선규 사장은 “말레이시아의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지원함으로써, 양국의 주택산업 관련 협력 및 경제교류를 확대하는데에도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말레이시아는 대한주택보증과 같은 기관을 자국에 설립하기 위해 추진방안을 설명하고 설립절차, 사업 및 기관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대한주택보증이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실무협력채널을 만들어 협조·지원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대한주택보증은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베트남과도 MOU를 체결하여 주택보증제도를 해외에 전수하는데 힘쓰고 있고, 최근에는 카자흐스탄에서도 협의를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

대한주택보증 소개
대한주택보증은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