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국가보훈, 쉽게 새롭게 표현하라’ 국가보훈 아트공모전 열어

뉴스 제공
휴먼파워
2014-04-14 09:39
서울--(뉴스와이어)--국가보훈처 수원보훈지청은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와 함께 ‘국가보훈, 쉽게 새롭게 표현하라’는 타이틀로 국가보훈 아트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의 창작물을 통하여 ‘국가보훈’이라는 주제로 국민과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 ‘보훈’이라는 용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국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 사람들에게 쉽게 알려 명예로운 보훈을 구현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주제는 ‘국가보훈, 쉽게 새롭게 표현하라’는 주제로 감명깊게 생각하는 보훈의 한 장면이나 인물, 감성 혹은 국가유공자에게 감사하는 마음 등을 모티브로 자유롭게 제출하면 되며, 출품 기간은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수상작은 5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수원역에 전시될 수 있으며, 각종 기념품, T-SHIRT 및 행사 등에 삽입 및 제작될 수 있다. 또 향후에는 작품집 발간 및 배포 계획도 있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히 디자인공모전 전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와 함께 진행되며, 출품에는 국가보훈과 디자인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총상금 300만원과 상장이 주어질 예정이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국가보훈처장상이 주어져 학생 및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10팀 등 총 13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6월 중 시상식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국가보훈 아트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보훈처: http://www.mpva.go.kr

웹사이트: http://www.designrace.com

연락처

휴먼파워(주)
디자인레이스 담당
김희동 매니저
070-4162-59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