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센터아카데미,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가 양성 및 자격증 취득 과정 개설

- 국내 최초,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가 양성이 목적

뉴스 제공
KCA
2014-04-16 07:5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6월에 출간되는 국내 최초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 서적인 ‘콜센터 스크립트 제대로 작성하기[가제]’ 출판에 앞서 스크립트 전문가 양성 및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콜센터 운영에 있어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스크립트, 모니터링, 코칭이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스크립트이다. 콜센터 스크립트는 일단 작성이 되면 그에 따른 파급효과가 매우 크며 콜센터의 전체 능력과 상담 품질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 및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스크립트를 제대로 작성하는 사람도 이를 체계적으로 교육을 시키는 교육기관이나 전문가도 없는 것이 우리나라 현실이다. 따라서 이번에 개설된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스크립트 이론, 개발, 작성, 관리에 이르기까지 콜센터 스크립트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현장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스크립터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과정은 상담사의 이용 편의성(UX,UI)을 고려함은 물론 예상치 못한 고객의 질문 및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 구조를 다양화하고 구조적인 시각화 및 구성을 어떠한 방식으로 전개해야 하는지를 교육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표현법이나 사용하지 말아야 할 표현은 물론 간결하고 강력한 스크립트 작성 방법과 함께 미사여구 및 사물 존칭을 줄이기 위한 실무 교육 및 노트북을 통해 직접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아직 국내에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핵이라고 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제대로 작성하는 사람도 드물고 이를 제대로 교육하고 훈련시키는 전문교육기관이 부재한 것이 현실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스크립트를 제대로 개발하고 작성하는 능력을 통해 기업은 물론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가 과정에 대한 수강신청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 또는 전화(02-941-7033)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www.kcallce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