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유망 창업아이템 ‘수제버거 전문점’

뉴스 제공
지노비즈
2014-04-16 13:1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창업시장에 수제 햄버거전문점 창업 바람이 불고 있다. 수제버거로 웰빙트렌드가 강조되는 시점에 대형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의 수제 버거 전문점을 론칭하는 것은 예사고, 해외에서 버거 체인점이 들어오고 있으며 개인 햄버거 전문점 창업자들도 늘고 있다.

창업포털 창업몰 안준찬 이사는 “햄버거 시장이 1조원을 돌파하면서 올 상반기 햄버거 시장의 경제규모는 수천억 원 이상을 전망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제버거는 비싸다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패스트푸드처럼 저렴한 수제버거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15년에는 치킨업계나 피자 업계만큼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수제버거 전문점의 가맹사업이 활발해짐에 따라 창업시장에서도 외식산업에서 점차 큰 비중을 차지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안준찬 이사는 “수제버거 전문점에서도 커피나 베이커리 등의 카페형식의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 확보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수제버거 창업은 올 상반기에서 부터 더욱 지켜볼 만한 창업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크라제버거가 거의 유일했던 수제버거 시장이 더 커지려면 패스트푸드 형식의 버거와는 다른 경쟁 구도를 갖추어야 한다. 핵심 고객들의 선호 메뉴를 특화시키고, 비인기 메뉴는 과감히 폐지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올 상반기 주목할 만한 수제버거 창업 아이템으로는 헬로버거와 피츠버거, 도니버거, 버거앤버거, 모스버거 등이 있다.

지노비즈 소개
지노비즈(주)는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이다.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 등의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ginnobiz.com

연락처

지노비즈(주)
경영지원팀
용정헌 실장
02-3442-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