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밥’ 스마트러닝, 학습편의 및 동기유발 기능 강화

- Learner-Centered 기조의 솔루션 기능 강화

뉴스 제공
인더스트리미디어
2014-04-24 14:00
서울--(뉴스와이어)--㈜인더스트리미디어(대표 임준철)는 최근 기업고객용 스마트러닝 솔루션 유밥(ubob)을 업그레이드한 뒤 기존 고객사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 내용을 살펴보면 학습편의 기능과 학습 동기유발 기능이 눈에 띈다.

먼저 학습편의 기능으로는 배속기와 휴지통을 들 수 있다.

학습을 하는 과정에서 강사의 말소리가 느리거나, 내용이 다소 쉬워서 좀더 빨리 들어도 문제가 없거나, 바쁜 일상 가운데에서 좀더 빠르게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가속기를 활용해 플레이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반대로 강사의 말소리가 너무 빠르거나, 내용이 다소 어려워서 천천히 듣고 싶을 때나, 여유를 가지고 차분히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감속기를 활용해 플레이 속도를 낮출 수 있다. 이러한 배속기의 본질적인 특성을 요약한다면 학습자의 상황, 니즈, 목적에 최적화된 학습편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휴지통은 자기주도 학습에 따라 학습 콘텐츠 수가 많아질 경우 불필요한 콘텐츠를 내 강의실 내의 학습 리스트에서 지워주는 기능을 담당한다. 물론 나중에 다시 학습하고자 할 경우 복원시킬 수도 있다. 배속기와 휴지통의 학습편의 기능은 기본적으로 자기주도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섬세한 접근에서 나온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학습 동기유발 기능으로는 학습순위 표시와 맞춤학습 추천을 들 수 있다.

학습순위 표시는 고객사 내에서 학습을 가장 많이 한 Top 10 학습자를 알려주며, 자신이 몇 위인지를 알려주는 기능을 말한다. 학습순위는 열공 학습자에게는 자긍심을 부여해주고, 부진 학습자에게는 학습에 대한 자극으로 다가간다.

맞춤학습은 개인별로 차별화된 과정 추천 기능이다. 사전에 입력해 놓은 수행 직무, 직급, 필요 역량에 따라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인별로 맞춤화하여 추천하는 기능이다. 나의 상황에 딱 맞는 과정 추천이 이루어지기에 학습 유도 효과가 뛰어나다. 일종의 나만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이상의 학습 편의 기능과 학습 동기유발 기능 외에 또 하나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게시판을 들 수 있다.

게시판은 동영상, 문서 파일, 그림/음성 파일 등을 업로드하거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런 게시판 공간을 고객사별로 원하는 카테고리와 이름으로 생성해서 전 임직원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게시판에 학습 관련 다양한 의견과 자료들을 게시함으로써 공유, 개방, 참여 학습을 도모하고자 한 것이다. 좀더 나아가서는 정형 학습에 이어 협력학습을 통한 비정형 학습까지 지향한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인더스트리미디어의 임준철 대표이사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기능에는 우리 회사 내부적인 기획에 의해 개발한 것도 있지만, 고객으로부터의 의견 및 요청에 의해 신규 개발한 기능이 많다.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의 의견이나 요청이 우리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는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유밥 스마트러닝은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를 견지하며 지속적으로 솔루션 기능 강화를 이루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인더스트리미디어 소개
스마트러닝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자리에서만 학습이 가능했던 기존 이러닝의 한계를 넘어서,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전천후 유비쿼터스 러닝이 가능하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이러한 급변하는 ICT 환경에 발맞추어 직무 교육 컨텐트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러닝 교육 전문 기업이다.

유밥, 스마트러닝: http://www.ubob.com/
스마트러닝 유밥 소개: http://www.ubob.com/smart-learning/

웹사이트: http://www.ubob.com

연락처

인더스트리미디어
영업본부장
강금만 부사장
02-2183-36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