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중국인 유학생 4명, 한중우호친선협회서 장학금 100만원 받아
- 올해 3번째 행사로 “학업전념, 민간 교류 활성화 등에 기여”
이날 장학금을 받은 동명대 중국인 유학생은 뷰티케어학과 4학년 유방방(여), 경영정보학과 2학년 왕우앵(여), 건축공학과 3학년 료효개(남), 경영정보학과 1학년 수흔(여) 등 4명이다. 왕우앵양은 중간시험으로 불참해 국제통상학과 손 영(여) 학생이 대리로 수여받았다.
한·중 수교 20주년이었던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돼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부산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이 되고 있다는 인식을 갖도록 함으로써, 향후 한.중 관계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회 임원과 부산 거주 중국인 유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남식 부산시장, 서의택 한·중우호친선협회 회장, 조대위 주부산중국부총영사 등이 격려사를 했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부산에 유학중인 중국 학생들이 부산에서 생활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해 개소된 부산국제교류재단 내 외국인유학생 지원센터의 적극적 이용을 당부하며, 향후 중국 유학생 창업지원센터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중우호친선협회 관계자는 “중국 유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해 나가고자 하며, 향후 경제.사회.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