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고객 초청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상품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4-04-24 14:01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오늘(24일) 여의도 본사에서 현대건설 등 20개 건설사 실무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품설명회는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 정비사업 시장 활성화를 추진하는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에 부응하고 고객사의 보증상품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설명회에서는 정비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무정보 및 보증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대한주택보증의 주택업계 지원역할에 대한 고객 건의사항도 청취했다.

한편,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은 부동산 경기침체로 시공사의 연대보증을 통한 사업비 대출을 꺼리는 금융환경을 고려해 출시한 새로운 구조의 보증상품으로, 조합(조합원)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의 필요자금(사업비, 이주비, 부담금)을 조달할 때 이용할 수 있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을 이용하면 건설사는 대출금에 대한 연대보증 부담을 해소하고, 조합은 사업비 조달금리를 절감해 사업성을 높일 수 있으며, 금융기관은 대출자산의 건전성을 강화는 윈윈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은 대한주택보증이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지난해 말까지 4조3000억원의 보증을 공급했다.

대한주택보증 소개
대한주택보증은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