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인기

- “이것만 확인하면 나도 최저금리?” 특판금리 안내하는 금리비교사이트 열풍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4-04-25 15:15
서울--(뉴스와이어)--서초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K씨는 최근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이자 싼곳을 찾기 위해 상담을 받고 있다. 2년 전 받은 3억원의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의 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발품을 팔고 있지만 은행마다 제시하는 금리가 달라 쉽게 선택을 못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면 누구나 금리에 대한 고민이 들게 마련이다. 한번 받으면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대부분 3년간 유지하다 보니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아파트를 새로 구입하거나 기존 대출을 저렴한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은행별 특판대출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정부는 변동금리 사용자가 많은 한국의 가계대출 구조상 금리인상 시 부실 위험이 있어 은행별로 고정금리 상품 판매를 독려하고 있다. 이에 은행마다 영업점 마진을 최소화 하고 저렴한 금리로 제공하는 특판 고정금리대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고 몇 달째 반응이 뜨겁다. 은행이라는 금융기관 특성상 목표치를 달성하게 되면 특판금리 판매를 중단하는 경우도 있으니 서둘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장기간 저금리 기조로 더 금리가 인하되지 않을까 생각 되어 갈아타기를 미루고 있다면 기회비용도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지금 대출갈아타기를 해서 월 50만원씩 절감하게 된다고 가정했을 때 3개월만 계획을 미뤄도 150만원의 손해가 발생하는 것이다 보니 대출시기를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무조건적인 저금리만 쫓기보다 자신의 상환계획을 판단하여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새로 대출갈아타기를 했을 때 신규대출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새롭게 시작되는 것이기 때문에 3년이내 이사 계획이 있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짧거나 일부 면제비율이 있는 상품이 좋다.

최근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로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직접 은행마다 상담을 받으려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다 보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한다. 금리비교사이트는 ‘뱅크아이‘는 은행이나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만약 대환대출(갈아타기)을 고려하고 있다면 은행방문 전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권한다.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보험사아파트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전세보증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U-보금자리론이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같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안내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연락처

좋은생각
1644-2944